SAS/SATA용 쿼드 신호 컨디셔너와 능동멀티플렉서 선보여
Maxim Integrated Products(www.maxim-ic.com)에서는 XAUI, SAS/SATA 또는 파이버 채널 링크에서 최대 30in FR4를 이퀄라이즈하는 프로그래밍 가능 쿼드 신호 컨디셔너와 SAS/SATA 6Gbps 속도에서 스위칭하면서 신호 무결성을 유지하는 2:1/1:2 능동 멀티플렉서를 출시했다.
구리 인터커넥트를 위한 쿼드 1Gbps~8.5Gbps 신호 컨디셔너 MAX3987의 각각의 채널은 입력 및 출력에서 최고 8.5Gbps 데이터 전송률로 최대 30in FR4 또는 10m 24AWG 케이블을 이퀄라이즈할 수 있다. 이 다기능 소자는 수신 이퀄라이저, 프리엠퍼시스 드라이버 또는 재드라이버로 사용할 수 있어 링크의 시작, 중간 또는 끝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MAX3987은 각 채널의 프리엠퍼시스, 출력 스윙 및 출력 극성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I2C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외부 핀을 사용하면 이러한 기능을 전역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멀티프로토콜 솔루션으로 설계된 MAX3987은 사용자가 하나의 설계로 여러 시장을 지원할 수 있어 간편하게 IP를 재사용할 수 있다. 이 소자는 6.25Gbps XAUI, 8.5Gbps Fibre Channel, 6.0Gbps SAS/SATA 및 InfiniBand DDR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AX3987은 신호 검출 및 출력 스켈치(squelch) 기능을 제공한다. 소자는 고속 신호 검출 모드에서 2ns~5ns 응답 시간 특성으로 SAS 및 SATA 애플리케이션에서 OOB (out-of-band) 신호전송과 호환된다. 저속 신호 검출 모드는 XAUI, 파이버 채널 및 인피니밴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MAX3987은 7mm x 7mm, 48핀 T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보드 공간을 최소화하고 고속 신호 라우팅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핀아웃을 갖는다. 이 소자는 -40°C~+85°C의 넓은 산업 온도 범위에서 3.3V 전원으로 동작한다. MAX3987은 또한 0C~+85°C 온도 범위에서 2.5V 전원으로 동작할 수 있어 전력 소모를 25%까지 줄일 수 있다.
SAS/SATA 6Gbps 속도에서 스위칭하면서 신호 무결성을 유지하는 2:1/1:2 능동 멀티플렉서 ‘MAX4986’는 단일 소스로부터 2개의 목적지 중 하나로 SAS/SATA 신호를 스위칭하고 재드라이브(redrive)하도록 설계된 2:1/1:2 능동 멀티플렉서다.
이 소자는 출력에서 원하지 않는 잡음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4개의 프로그래밍 가능 신호 진폭 버퍼를 제공한다. 또 MAX4986에는 프로그래밍 가능 입력 이퀄라이제이션 및 프로그래밍 가능 출력 프리엠퍼시스가 내장되어 있어 회로 보드 손실을 보상하므로 신호 무결성을 더욱 향상시킨다. SAS/SATA 6Gbps 데이터 전송률에서 신호를 스위칭하고 재드라이브 할 수 있는 MAX4986은 시스템을 통해 신호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커넥터를 통해 장거리 케이블, 스트립라인, 마이크로스트립에서 신호를 전달해야 하는 워크스테이션과 서버에 적합하다.
MAX4986은 입력에 고속 진폭 검출과 대응되는 출력에 진폭 스켈치(squelch)를 사용하여 SAS/SATA OOB(out-of-band) 신호전송을 지원한다. 사용자가 선택한 OOB 임계값보다 작은 입력 신호는 Off로 검출되어 출력에 전달되지 않는다. 이러한 방법은 시스템이 원하지 않는 잡음에 반응하지 않도록 하면서 OOB 신호가 재드라이버(redriver)를 통해 전송될 수 있도록 한다.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MAX4986은 소자가 낮은 신호로 구동되거나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 대기 모드로 전환하는 인에이블 핀을 제공한다.
MAX4986은 3.3V 단일 전원 및 0°C~+70°C 상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소형, 3.5mm x 9mm, 42핀 T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이재용 기자(hades@eucrastine.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