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슈바르즈 코리아,중급형 R&S UPP 오디오 분석기로 생산시 측정시간을 대폭적으로 절감!
TPD세계적인 통신용 전자계측기 전문업체인 로데슈바르즈(www.rohde-schwarz.com)는 생산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新Audio Analyzer인 ‘R&S UPP200/400/800’을 2,4,8채널 버전으로 출시했다.
이 다중 오디오 분석기는 최대 48개의 아날로그 측정 채널을 테스트하도록 장비간 랜을 통해 연결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모든 채널의 동시 측정을 통해 시간이 절약되기 때문에, 어떤 형태의 오디오 장치를 생산하더라도 높은 생산성을 자랑하며, 10cm밖에 되지 않는 높이로 Rack공간을 절약해 준다. 특히 8채널의 R&S UPP800는 가격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오디오 분석기는 CD플레이어, Car radio, 휴대폰, 보청기와 같은 오디오 장치의 품질을 측정하는데 필요한 테스트를 수행하는데, 로데슈바르즈의 중급형 UPP200/400/800(2,4,8채널)은 비용이 주요 쟁점인 생산환경에서 매우 짧은 측정시간을 제공한다. 랜을 통한 연결은 메인 장비에 최대 5개의 보조 장비가 연결될 수 있는데, 이 시스템은 마치 최대 48채널의 측정 장비처럼 작동한다. 예를 들어, 2개의 8채널 오디오분석기가 연결되면 16채널 사운드 시스템의 모든 채널이 한번에 측정 가능하다. 또한 한 개의 R&S UPP800로 동시에 최대 8개의 단일 채널 DUT 테스트가 가능해 생산이 매우 효율적이고 속도가 빨라진다.
UPP200/400/800은 R&D용으로 개발된 고급형 오디오 분석기인 R&S UPV와 동일한 작동 및 리모트 커맨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존 사용자에게 사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UPV와 함께 사용한 테스트 프로그램을 아무런 변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생산에서 사용하고 있는 테스트 프로그램을 R&D 부서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 항목과 관련하여 생산과 R&D간의 최적의 협력이 가능하다.
R&S UPP200/400/800 오디오 분석기는 내장형 컴퓨터를 탑재하고 있어 모든 동작이 base unit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경쟁사와 달리 오디오 분석기를 제어하기 위한 외부 컴퓨터가 필요하지 않다. 이 소형 UPP는 스크린이 없지만, 외부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해서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를 가진 독립형 장비 구현이 가능해, 적은 예산의 R&D 업무에도 이상적이다.
DVB-T/H 방송용 소형 모니터링 시스템 ‘DVMS1’
로데슈바르즈의 DVB-T와 DVB-H 방송용 소형 모니터링 시스템 ‘R&S DVMS1’은 MPEG TS와 RF 신호를 동시에 모니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송신소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통상 최대 38dB까지의 MER(Modulation error ratio)이 측정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여타 장비와 비교가 불가하다. 장비의 높은 MER 측정 범위로 인해서, 방송망사업자들은 고품질의 신호 내에서의 신호왜곡까지 감지함으로써 잠재적인 송신기 오류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R&S DVMS1에 지원하는 PCR jitter analysis, In-depth analysis, Thumbnail/EPG 표시 등의 다양한 그래픽적 분석/표시 기능 덕택에 측정결과를 쉽고 빠르게 overview할 수도 있다. 또한, 더 정확히 에러를 측정하고 전송 데이터가 확실히 표시되게 하기 위해 더욱 상세한 분석도 가능하다.
R&S DVMS1은 직관적이어서 사용이 매우 용이한데, 모든 모니터링 기능은 사용자가 필요한대로 구성될 수 있고, 그 장소에 필요한 요건에 최적화되도록 배치될 수 있다. 또한, R&S DVMS1는 중앙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원격 접속과 사용을 위해 데이터 네트워크에 손쉽게 통합이 가능해 여러 장소에서 동시 원격 웹접속이 가능하다.
이재용 기자(hades@eucrastine.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