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펜과 터치 기능 제공하는 ‘뱀부 패드’ 출시
  • 2013-09-11
  • 편집부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펜과 터치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터치 패드인 뱀부 패드(Bamboo Pad) 및 2세대 뱀부 스타일러스(Bamboo Stylus)를 새롭게 출시 했다.

 뱀부 패드는 일반 PC에 사용할 수 있는 와콤의 터치 패드 제품으로 터치 제스처를 인식해서 탐색하고 드로잉 혹은 필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모든 Window 8 (또는 Window 7) 기반의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 컴퓨터에 연결해서 정확하고 더 자연스러운 컴퓨팅 경험을 할 수 있다.

차별화된 와콤 펜 기술(와콤™ feel IT 기술)외에도, 울트라 슬림 디자인은 오랜 작업 시간에도 편안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전통적인 컴퓨터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새로운 패드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멀티 터치 제스처(특히 Window 8이하)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스타일러스와 함께 스케치, 드로잉, 손글씨를 더하며 컴퓨팅 활동을 더욱 시각적이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 또 이메일에 개인적인 서명 및 상대방이 메시지를 잘 확인할 수 있도록 단어 및 문장을 강조하는 표시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Window8 사용자는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뱀부 페이지 앱(Bamboo Page app)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노트 필기 및 가벼운 스케칭을 지원하는 앱이다.

와콤은 디지털 펜과 터치 디스플레이를 위한 센서 기술 전문 기업으로서 두 가지의 기능을 하나로 담은 투 인 원(two-in-one) 휴먼 인터페이스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연스러운 느낌, 세련된 외관과 함께 일반적인 오피스 라이프에 편안한 작업, 재미 및 창의성을 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와콤 기술로 탄생한 뱀부 패드는 펜 혹은 손가락을 각각 인식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터치 혹은 펜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 손가락 제스처나 펜 글씨가 서로를 간섭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7, 8 기반에서는 USB 동글이나 케이블을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의 컴퓨터(Mac OS 10.7 이상)사용자는 와콤 웹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제품을 실행할 수 있다.

뱀부 패드는 무선과 USB 케이블용 2종으로 출시되었다. 무선 모델은 4가지 색상으로, 반짝거리는 표면의 그레이 색상과기본적인 화이트 패드에 블루, 라이트 그린, 퍼플(무선 연결만 가능) 등 신선하고 패셔너블한 세 가지 색상이 있다. 또한 모든 와콤 필(Wacom feel™) 기술이 적용된 뱀부 스타일러스는 뱀부 패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와콤(Wacom)은 뱀부 스타일러스(Bamboo Stylus)의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했다. 신제품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Bamboo Stylus solo) 및 뱀부 스타일러스 듀오(Bamboo Stylus duo) 2세대는 2011년 첫 선을 보이며 인기를 끌었던 디지털 스타일러스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는 아이패드와 같은 터치스크린 디바이스를 위한 스타일러스이며,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 스타일러스에는 보호 캡이 추가됐다. 신제품 뱀부 스타일러스 듀오는 터치스크린에서 사용 가능한 터치펜과 일반 종이에서 쓸 수 있는 잉크펜이 결합된 두 가지의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새롭게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또한 와콤은 뱀부 스타일러스 알파(Bamboo Stylus alpha)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스타일을 살린 스타일러스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 및 뱀부 스타일러스 듀오는 우아한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최고 수준의 터치펜 경험을 제공한다. 소프트한 터치와 색상을 입힌 바디 디자인에 같은 색상의 세련된 알루미늄 펜 뚜껑이 함께 구성돼 있어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제품들과는 차별화 됐다. 두 가지 스타일러스 모두 모든 태블릿, 스마트 폰에서 터치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펑키한 색상을 추가했다. 푸른 하늘을 느낄 때, 핑크 색상의 안경을 착용했을 때 또는 태양과 같은 밝은 노란색, 봄의 녹색 초원을 걷는 것과 같은 느낌을 표현하고 싶은 기분 등 와콤은 이러한 모든 분위기를 위한 새로운 컬러의 디지털 스타일러스를 선보였다. 듀오 및 솔로에는 블랙과 화이트 기본 색상 외에 변형된 4가지의 색상이 추가 됐으며, 알파는 블랙 및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됐다. 모던한 디자인과 함께 전통적인 와콤의 프리미엄 재질, 인체공학적인 요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향상된 쓰기와 스케칭
신제품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 및 듀오는 더욱 얇아진 고무 팁(5mm)으로 스타일러스의 정밀함이 더욱 향상됐다. 스타일러스 바디는 단단하며, 손으로 잡았을 때 균형 잡힌 그립감을 자랑한다. 이전보다 더 자연스럽고 정확한 쓰기, 그리기 또는 터치스크린에서의 탐색이 가능하다.

성상희 한국와콤 부장은 “터치는 여전히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의 기본적인 입력 방법이지만, 스타일러스 또한 유저들 사이에서 확실히 자리잡게 됐다”며 “스타일러스는 미팅 또는 교실에서 더 정확하고 정밀한 방법으로 노트 필기를 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동 중 러프한 아이디어 스케치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아이디어, 생각을 적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와콤이 출시한 앱 뱀부 루프(Bamboo Loop)와 뱀부 페이퍼(Bamboo Paper)등과 함께 비주얼 메시지를 위한 손 글씨 요소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와콤은 30년의 디지털 펜 기술에 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우리는 지금 그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매 및 가격
신제품 뱀부 패드 및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 듀오, 알파는 10월에 국내 판매를 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waco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