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KTDS(대표이사 양희천, www.ktds.com)는 글로벌 ERP(전사적자원관리) 솔루션 회사인 SAP의 운영관리솔루션인 ‘Run SAP Like a Factory’기반의 IOC(Innovative Operation Center)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KTDS IOC(Innovative Operation Center) 시스템은 ▲SAP솔루션을 도입한 KT 및 관련 계열사의 IT위탁운영의 효율성 개선 ▲비즈니스, IT, 시스템 통합 운영기반 확보 ▲표준 운영모델 수립을 통한 SAP솔루션 운영 콘트롤 타워 구축 등을 목표로 추진 되었다.
이를 통해 SAP 솔루션 기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비즈니스 프로세스 운영(BPO), 어플리케이션 운영(AO), IT서비스 관리(ITSM) 등 4개 영역에 대해서 통합 연계 관리 및 사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중심의 전략/조직/데이터/시스템 통합 관리 ▲주요 운영 KPI에 기반한 비즈니스 시나리오 사전 모니터링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현황 모니터링 및 향후 개선을 위한 통합 분석과 대시보드 지원 ▲복잡한 랜드스케이프를 지원하는 엔드-투-엔드 시나리오 기반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장애 분석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실사용자 관점의 성능 및 장애 모니터링 ▲비즈니스 프로세스 품질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중심의 테스트 계획 및 실행관리 자동화 ▲데이터 일관성 보장을 위한 다중 시스템간의 인터페이스 정합성 자동 점검 ▲배치잡 요청 관리 및 추적 ▲어플리케이션 변경에 대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영향도 예측 및 분석 ▲24 X 7 지속적 운영을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인터페이스 제공 ▲표준 ITIL 기반의 IT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체계 등을 제공한다.
KTDS 양희천 사장은 “IT 시스템, 특히 SAP와 같은 글로벌 ERP 패키지를 도입한 회사들이 시스템 도입 시 계획했던 목적들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시스템 운영 관점에서 탈피한 글로벌 수준의 진화된 운영체계의 적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본 시스템 구축을 주관한 KTDS 김준 상무는 “선진화된 IT 운영체계는 수동적인 SLA 기반의 서비스 제공에서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고, 이러한 가치를 만들기 위해 SAP와 협업하여 솔루션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KTDS는 올 하반기 KT 그룹을 중심으로 IOC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KT 및 SAP코리아 등과 공동으로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도 검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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