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소프트웨어( <http://software.dell.com>, 지사장 우미영)는 ‘토드 포 오라클 12.0(Toad for Oracle 12.0)’을 출시, 복잡한 데이터 환경을 단순화하고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관리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델의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관리 제품군의 근간이 되는 토드는 완벽한 엔드-투-엔드 정보 관리 솔루션으로 모든 개발자 및 데이터베이스관리자(DBA)들이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번에 발표한 토드 포 오라클 12.0은 소셜 네트워크와 접목하여 글로벌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집단지성을 이용할 수 있게 하여 토드의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매년 3백만 명의 DBA와 개발자가 방문하는 토드 월드(www. <http://www.toadworld.com> Toad World.com)는 사용자 중심의 개편을 통해, 더 쉽게 자료를 검색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제품에서 직접 연결된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토드월드를 통해 토드 사용자들은 데이터베이스 성능 향상을 위한 최신 정보에 접근하고, 각종 이슈 및 에러 등 모든 문제들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토드 포 오라클 12.0은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해 DBA와 개발자를 위한 BYOD 환경을 제공해 준다. 또한 사용자 중심의 빠른 자동 검색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과 생산성을 증가시킨다.
토드 포 오라클12.0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소셜 네트워크 결합으로 한층 강화된 포럼 활용 기능 : 토드 작업 창에 토드 월드 포럼 창을 추가하여, 3백만 명의 토드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또한, 최신 기능에 대한 빠른 정보 공유 및 쉬운 검색이 가능하고, 커뮤니티 활동에 대한 적극적 참여를 지원한다.
- 사용자 중심의 자동 검색 기능 (Jump search) - 도움말에 의존하는 기존 개발 툴과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토드와 관련된 모든 기능, 옵션에 직접 접근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에러 메시지로 직접 가서 토드 윈도우 또는 메뉴 항목, 토드 커뮤니티 포럼 또는 관련 내용으로 이동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도 있다.
- 모빌리티 강화를 위한 마이토드(MyToad) 원격 스크립트 실행 기능 – 업계에서 데이터 베이스 관리 툴로는 유일하게 BYOD를 구현하여, 토드 사용자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웹 기반의 GUI로 데이터 베이스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다중 스키마 비교 기능 – 소스와 목표 환경에 있는 다수의 스키마들에 대해 빠르게 동시 비교가 가능하다. 예를 들면 데이터베이스 내 스키마의 경우, 테스트 환경과 운영 환경에서의 비교가 필요하다.
- 전용 스크립트 저장소 제공 - 팀이 스크립트를 공유하고 피드백이나 질문, 코멘트를 위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안전한 전용 저장소를 제공하고 높은 생산성과 코드 품질을 제공한다.
- 토드 월드 공용 저장소 제공 - 토드 포 오라클 사용자에게 안전한 퍼블릭 저장소를 통해 스크립트 및 파일을 공유하게 하여 협업을 가능하게 한다.
정보관리 제품을 담당하는 델 소프트웨어 대런 바틱(Darin Bartik) 상무는 “새로운 토드 포 오라클12.0출시를 통해 사용자들이 최고 수준의 데이터베이스 개발 및 관리가 가능해 지는 것은 물론,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해 토드와 관련된 많은 정보들에 연결할 수 있게 되었다.”며, “토드 포 오라클 12.0을 사용함으로 개인과 팀 모두에게 업무 효율 향상 및 비용 절감을 동시에 가져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