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 Truevolt 기술로 신뢰성 높은 측정 제공
  • 2013-07-05
  • 김창수 기자, cskim@elec4.co.kr

2012년 9,300만 달러에 달하는 디지털 멀티미터 시장에서 약 46%의 점유율을 차지한 애질런트가 차세대 멀티미터를 출시했다. 새로운 34460A와 34461A는 애질런트가 디지털 멀티미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점할 수 있던 34401A의 대체 모델이다. 
 

기존 34401A 디지털 멀티미터는 세계 시장서 약 4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인기제품이다. 이 같은 34401A를 대체하는 34461A는 기존 디지털 멀티미터에 없던 Truevolt 기술이 탑재돼 사용자가 측정 데이터를 새로운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시된 34460A는 6½ 디지트 수준의 디지털 멀티미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애질런트의 사이키 Ng(Sai-Kei Ng) 시스템 제품 디비전 아시아 총괄 마켓 개발 매니저는 “디지털 멀티미터는 전원이나 전류, 저항, 주파수 등을 측정할 수 있는 통합 계측기로 특정 애플리케이션이나 특정 분야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개발이나 필드에서 고장 수리, 점검 등의 다양한 분야서 활용하고 있다”며 “디지털 멀티미터가 범용장비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의 신뢰성 확보로, 새롭게 출시한 34460A와 34461A는 향상된 기능과 퍼포먼스를 내재해 차세대 디지털 멀티미터로 불려도 손색이 없다”고 강조했다. 


 
편리한 Display
애질런트의 새로운 34460A와 34461A는 디스플레이 측면에서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디지털 멀티미터는 저해상도 숫자 디스플레이를 채용한다. 하지만 애질런트의 Truevolt 시리즈는 4.3인치의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측정 수치와 누적수치(34461A), 측정 히스토그램, 통계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환경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거나 장비 재시동 시 자동으로 설정을 불러올 수 있어 편리하다. 
사이키 매니저는 “차세대 디지털 멀티미터 34460A와 34461A는 가변적으로 변하는 신호를 숫자가 아닌 막대형식으로 보여줘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트랜스 차트 기능으로 신호의 변화 값을 지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며 “특히 히스토그램으로 변화 값을 통계로 사용자에게 제공해 기존 디지털 멀티미터보다 더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신뢰성 높은 측정
실제 측정 환경에서 신호들은 절대 평평하지 않다. 신호들은 전원 라인 노이즈와 기타 환경 노이즈 또는 미터 자체의 주입 전류 등에서 발생하는 AC 신호가 섞여 있다. 따라서 디지털 멀티미터가 실제 측정에서 얼마나 외부 요인들을 잘 관리하고 AC 신호를 제거하느냐에 따라 정확성에 큰 차이가 나타난다. 애질런트 Truevolt 시리즈 디지털 멀티미터는 특허받은 ADC 기술로 실제 요소에 의해 만들어진 측정 오차를 해결해 신뢰성 높은 측정을 지원한다. 
사이키 매니저는 “34460A와 34461A 디지털 멀티미터는 타사 제품과 비교 시 미터에 의한 주입(injected)전류 양이 30% 미만”이라며 “Truevolt 기술은 왜곡된 신호에 영향 받지 않고 높은 신뢰성의 측정값을 도출할 수 있어 엔지니어가 현실에 가까운 데이터로 측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디지털 멀티미터는 ISO와 IEC 국제 표준기구에서 규정하는 테스트 규격에 맞게 제작되어 모든 사양이나 항목에 대해 테스트를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결 후 즉시 사용
34460A와 34461A 디지털 멀티미터는 모바일 트렌드에 맞춰 전류를 10 A까지 지원한다. 사이키 총괄 마켓 매니저는 “기존 모바일은 3 A 이하로 충분히 전류를 측정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수많은 파워IC 내장과 대형화면의 태블릿이 출시되어 전력 소모량이 많이 늘었다”며 “이를 위해 새로운 디지털 멀티미터는 10 A 지원은 물론, 다이오드 테스트도 5 V까지 지원해 LED 등도 손쉽게 테스트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 34401A를 사용하던 고객도 34460A와 34461A 디지털 멀티미터에 연결만 하면 아무 변경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췄다”며 “SI 업체는 제품 교체 시, 자동 테스트를 위해 프로시저(Proce-
dure)를 넣어 모델명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새로운 디지털 멀티미터는 간단한 연결만으로 기존 34401A처럼 인식해 추가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34460A와 34461A는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없는 표준 USB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을 사용해 애질런트 Truevolt 디지털 멀티미터와 PC를 USB 연결방식으로 연결해 데이터 파일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는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 디지털 멀티미터의 측정 데이터, 장비 설정 및 화면 이미지를 PC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멀티미터 연결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벤치에서 애질런트 멀티미터를 제어나 캡처/확인할 수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USB, GPIB, LAN을 통해 PC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사이키 총괄 마켓 매니저는 “애질런트의 새로운 디지털 멀티미터는 기존 장비보다 약 3인치 정도 작아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고 입출력은 가격에 민감한 고객에 따라 GPIB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며 “다양한 입출력 단자를 제공함은 물론, 저장 방식도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손쉽게 저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