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빅트렉스,PEEK™ 폴리머, 음료용 병입 설비의 스테인레스 밸브와 하우징 대체
PEEK™ 폴리머, 음료용 병입 설비의 스테인레스 밸브와 하우징 대체
브라질의 대규모 고기능성 플라스틱 가공업체 가운데 하나인 Solidur사는 병에 뚜껑을 끼우는 역할을 담당하는 음료용 병입 설비의 스테인레스강 밸브와 하우징을 고기능성 폴리아릴에테르케톤의 선두주자인 빅트렉스가 생산하는 빅트렉스 PEEK 폴리머로 교체하였다. 빅트렉스 PEEK 폴리머는 멸균 공정을 견딜 수 있는 고내열성과 내마모 특성때문에 대체 소재로 선택되었다.
“최근까지 사용했던 스테인레스강 소재의 병입 설비는 밸브가 맞물리는 부품과 마찰이 일어나면 과도한 마모현상이 일어났다. 당사는 금속 소재를 교체하였고 시스템 수명을 연장시키는 빅트렉스 PEEK를 도입한 후 부품의 무게를 줄일 수 있었다” Solidur의Industrial Director인 Marivaldo Muniz가 말했다. “빅트렉스 PEEK 폴리머의 낮은 열팽창계수와 치수 안정성은 저성능의 폴리머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해결 가능하다. PE-UHMW, 아세탈과 PTFE 성분은 밸브와 맞물리는 부품을 막아버리거나 녹여버리며, 연속 사용온도 95℃ 에서 쥬스 멸균 공정시 열팽창으로 인해 병 제작 가동을 중지시킨다”
빅트렉스 PEEK 하우징으로 변경한 후 또 다른 이점은 철강이 철강 및 유리와 부딪혀 갈리면서 나는 절삭 소음을 줄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치수 안정성 역시 아주 중요한데 이는 스테인레스강의 정밀한 공차때문이다. 빅트렉스 PEEK 폴리머는 부품이 필요로하는 높은 기계적 강도와 내화학성, 내마모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