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렐 코리아(대표이사 오영준, www.micrel.com), 고성능 아날로그 및 고속 혼성신호 솔루션을 비롯해 LAN/타이밍 및 통신 솔루션 분야의 업계 선도주자인 마이크렐은 하이-사이드 스위치 애플리케이션에서 N-채널 인핸스먼트-모드(Enhancement-Mode) MOSFET을 스위칭 하도록 설계된 차지 펌프를 통합한 소형 하이-사이드 MOSFET 드라이버, MIC5019를 출시했다. 이 디바이스는 부하 스위치 및 솔레노이드 드라이버, 모터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IC5019는 현재 양산제품이 공급되고 있으며, 가격은 1천개 기준 0.48달러이다.
샘플은 http://www.samplecomponents.com/scripts/samplecenter.dll?micrel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마이크렐 아날로그 사업부의 브라이언 헤다야티(Brian Hedayati) 마케팅 부사장은 “대부분의 하이-사이드 컨피규레이션의 경우, 소스 전압이 공급전압에 근접하더라도 MOSFET의 동작이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고 “마이크렐의 MIC5019 MOSFET 드라이버는 공급전압보다 높게 MOSFET 게이트 전압을 드라이브하는 내부의 차치 펌프를 이용해 이를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MIC5019는 소형 4핀, 1.2mm×1.2mm의 얇은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공급전압 범위는 2.7V ~ 9V이다. VDD = 9V에서는 16V 게이트 드라이브를, VDD = 2.7V에서는 8V 게이트 드라이브를 제공한다. 로우-사이드 및 하이-사이드 컨피규레이션에서 동작하는 경우, VDD = 5V에서 표준 150µA 공급전류 및 1µA 미만의 셧다운 공급전류를 갖는다. 이 디바이스는 -40℃ ~ +125℃의 정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