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실시간 분석 등 새로운 워크로드 데이터에 우선순위 부여하고 분류하는 최적 시스템
  • 2010-06-09
  • 편집부

실시간 분석 등 새로운 워크로드 데이터에 우선순위 부여하고 분류하는 최적 시스템



IBM은 최근 폭증하는 데이터 속에서 분석기법을 통해 비즈니스 통찰력을 확보하게 해주고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주는 스토리지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토리지 시스템들은 IBM이 올해 발표한 워크로드 최적화 시스템 라인업의 스토리지 제품군이다. 실시간 분석과 같은 워크로드 데이터를 우선순위에 따라 분류하는 스토리지 계층화와 비구조화 데이터를 위한 오픈 테이프 스토리지 기술 등 최신 고급 데이터 관리 기능을 대거 적용했다.
IBM DS8700 디스크 스토리지 시스템은 System Storage Easy Tier 기능을 탑재해 지속적인 성능 모니터링을 통해 가장 유효한 데이터만을 고속 SSD로 이동시켜 자동으로 스토리지 데이터를 계층화하고 데이터를 보다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관리한다. 고객들은 System Storage Easy Tier를 이용해 중요한 정보에 신속하게 액세스함으로써 데이터 분석을 통한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다.
System Storage Easy Tier 기능은 데이터의 활용값을 지정해서, 자동적으로 활용이 높은 데이터는 SSD로, 활용이 상대적으로 낮은 데이터는 HDD로 데이터를 이동하는 기능이다. 볼륨 단위로 데이터 이동이 가능한 타사 제품과 달리 서브 볼륨, 서브 로직 단위로 데이터 이동이 가능해 더 빠른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Long Term File System은 에너지 소비를 현저히 줄이고 스토리지 매체 비용을 최대 10배까지 잠재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오픈 테이프 스토리지 기술인 LTO 울트리움 포맷을 적용했다. 이 솔루션은 저렴하게 비구조화 데이터가 생성하는 대규모 아카이브에 대한 파일 시스템 액세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