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F5 네트웍스, Cloud 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서비스를 위한 BIG-IQTM 발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 ADC)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F5 네트웍스 코리아 (지사장 조원균, www.f5networks.co.kr, 이하 F5)는 소프트웨어 기반 관리 솔루션인 BIG-IQTM Clou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5의 BIG-IQ Cloud는 고객들의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 전통적인 데이터 센터, 그리고 하이브리드 환경에 걸쳐 일관되고, 신속하며, 반복이 가능한 방식으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네트워크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확장성을 갖춘 BIG-IQ는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중앙으로 집중시켜, F5의 BIG-IP® 제품군들을 직관적이고, 유연하며, 확장성 있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드는 지능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의 SDN(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우수한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기능을 SDN 데이터 센터에 지원한다는 점은 F5가 지향하는 두 가지 중요한 목표이다.
F5의 제품관리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 제이슨 니덤(Jason Needham)은 “기업들은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다양한 온-프레미스 (on-premise) 및 오프-프레미스 (off-premise)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찾고 있다”고 말하며, “BIG-IQ Cloud는 고객들이 클라우드와 하이브리드 인프라에서 가용성 및 최적화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서비스를 매끄럽게 구성하고 자동화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애플리케이션 레이어에서의 SDN이라는 우리의 비전에 맞추어, BIG-IQ Cloud는 고객들이 서비스와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리소스를 동시에 다이내믹하게 확장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줄 것이다”고 강조했다.
오늘날 기업들은 인프라의 민첩성 증대와 비용절감을 위해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동시키고자 한다. 하지만 시스템 전반에 대한 가시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이러한 변화에서 주어지는 혜택을 온전히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전용 통합운영 및 관리 툴이 필요하다는 것을 많은 기업들이 깨닫게 되었다.
BIG-IQTM Cloud는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떠오르는 클라우드 솔루션들로 통합함에 있어 이러한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독특한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업계를 선도하는 F5의 BIG-IP® 솔루션들에 내재된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지능과 가시성을 이용해, BIG-IQ Cloud는 고부가가치 서비스와 통제 능력을 관리 평면으로 확장시킨다.
BIG-IQ Cloud가 제공하는 주요 역량은 아래와 같다.
- 통합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네트워크 서비스 – BIG-IQ Cloud는 클라우드 시스템 전체에 걸쳐 서비스들을 통합해 운영을 간소화해 준다. 예를 들어, BIG-IQ Cloud는 VMware 네트워크 가상화와 결합되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을 VM웨어 워크플로우의 일부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BIG-IQ의 REST API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기존의 관리 및 클라우드 통합운영 툴들에 F5 기술을 결합한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인프라와 리소스에 대한 컨트롤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더불어 네트워크 가상화 컨트롤러 벤더들은 API를 통해 BIG-IQ와 그들의 기술을 통합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네트워크 서비스를 조정, 제공할 수 있다.
- 셀프서비스 및 자동화된 서비스 제공 역량 – BIG-IQ Cloud 도입을 통해, 고객들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단 몇 분 만에 새로운 사용자나 시스템에도 제공될 수 있다. 반면, BIG-IQ Cloud가 제공하는 것과 같은 자동화 툴이 없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구현되는 데 몇 주가 걸리기도 한다. 또한, F5® iAppsTM 템플릿을 이용하는 경우, 고객들은 특정 애플리케이션 조합이나 비즈니스 상의 우선과제들, 이용 가능한 IT 자원들에 맞도록 서비스들을 손쉽게 개발하고, 업데이트하며, 최적화할 수 있다.
- 건전성 모니터링을 위한 멀티-테넌트 셀프서비스 포탈 – BIG-IQ Cloud는 편리한 관리 대시보드를 통해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가용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동시에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관리자들은 문제점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시성과 결함 분리 분석 시 도움을 얻게 되는데, 이것은 성능 저하나 애플리케이션의 문제점들에 대한 원인을 정확히 짚어내기 위해 가시성 확보가 요구되는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으로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더불어 이 접근 방식은 클라우드 제공업체들로 하여금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차별화하거나 그 수준을 조절해, 자신들의 자원 이용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열 수 있도록 해준다.
BIG-IQ Cloud는 이러한 일련의 역량들을 통해 서비스가 어디에 구현되든 관계 없이, 클라우드 제공업체들과 기업들에게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와 네트워크 서비스에 관해 단일의, 일관성 있고, 실행할 수 있는 관점을 제시한다. 결과적으로 기업들은 IT 운영을 간소화하고,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고객들은 원활한 애플리케이션 배치, 간편한 관리, 매뉴얼 작업의 감소 등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는 매우 큰 대가를 지불할 위험성이 있는 구성 상의 실수도 줄여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