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국민대학교에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젠앱’ 라이센스 기증
  • 2013-05-02
  • 편집부



가상화 및 네트워킹 기술 분야를 이끄는 글로벌 기업 시트릭스(www.citrix.co.kr, 지사장 오세호)가 대학 행정정보시스템의 모바일 서비스 지원을 위해 국민대학교(www.kookmin.ac.kr, 총장 유지수)에 ‘젠앱’을 기증했다.

시트릭스코리아는 최근 국민대학교에서 오세호 지사장과 국민대 정보통신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사의 온-디맨드 가상화 어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 ’젠앱(XenApp)’ 기반으로 ‘K-Cloud(Kookmin University Cloud)’ 환경 조성에 일조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한 기증식을 지난 4월 19일 가졌다고 밝혔다.

시트릭스 젠앱은 종합정보, 전자행정 등 ActiveX 설치가 필요한 업무 시스템을 외부 PC,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으로, 이용자는 간단하게 사용자 로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젠앱’ 솔루션에 접속하여 행정정보시스템을 이용하는 시스템 구조이다.

이번 기증에 대해 국민대학교 정보통신처장은  “모바일 오피스 업무 환경에 시트릭스 젠앱을 활용할 예정이다. 점차 대학내에서의 IT 클라우드 환경이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 같다.” 며 시트릭스코리아 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시트릭스코리아의 오세호 지사장은 “시트릭스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모빌리티 관련 요구사항을 포괄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종합적인 모빌리티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며, “기증하는 솔루션을 통해 국민대 교직원의 보다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국민대의 서버 가상화, 어플리케이션 가상화 구축은 앞으로 국내 많은 대학교들의 IT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의 선진 사례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