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USB 2.0 High-Speed장치 포트 및 통합 동축 트랜시버를 내장한 MOST150 INIC 첫 출시
  • 2013-04-29
  • 편집부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는 USB 2.0 High-Speed 포트와 통합 동축 트랜시버를 내장한 최초의 MOST150 지능형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컨트롤러 (INIC) 인OS81118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은 지난 2012년 실제 자동차들에 장착되기 시작하면서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 바 있는 MOST150 제품군에 새롭게 MOST150 INIC 제품군을 추가함으로써 MOST 제품군의 지속적 성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USB PHY 및 High-Speed 인터칩 인터페이스(HSIC) 지원하는 USB 2.0 포트를 내장한OS81118은 개발자가 USB포트를 통해 표준 와이파이/3G/LTE 모듈에 연결해, MOST150 네트워크상에서 차량 내 무선/와이파이 연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번 신제품은 인터넷 액세스, 이메일, 소셜 네트워크 및 지역 서비스 등 자동차 환경의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시장의 수요를 반영한 솔루션이다. 뿐만 아니라, OS81118은 자동차 엔지니어들이 가장 최신의 멀티코어 컨수머 SoCs(시스템온칩)을 차량 내 MOST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OS81118는 MOST 물리계층의 비용절감 경로를 확보하기 위해 광물리계층 (oPHY) 인터페이스뿐 아니라 동축 트랜시버를 통합했다. 또한, 동축 물리계층(cPHY)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에 사용될 수 있다.

마이크로칩 자동차 그룹의 댄 터머(Dan Termer)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인포테인먼트 시장 동향을 파악해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컨수머 및 모바일 장치용으로 개발된 하이엔드 SoCs(시스템온칩)를 사용하지만, SoCs(시스템온칩)은 CAN, LIN, MediaLB®, MOST 등 자동차에 특화된 인터페이스가 없다”며, “신제품 OS81118의 고속 USB 포트는 SoCs(시스템온칩)을 모든 MOST150 자동차 네트워크에 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며, 동축 트랜시버는 추가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MOST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술은 차량 내부의 다양한 제어 장치 중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차량 내 다기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상호연결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CD 및 DVD 체인저, 라디오, GPS 네비게이션, 휴대용 전화기 및 디지털 미디어 인터페이스는 바로 이 효율적인 네트워크에 신호를 전송할 수 있다. 그 신호들은 앰프 및 모니터에 정전기 발생 없이 디지털 형태로 전송된다.

개발지원

또한, 마이크로칩은 제품 개발 및 신속한 시장출시를 지원하기 위해, 피지컬 플러스 인터페이스 보드 OS81118 (Physical+ Interface Board OS81118)를 출시했다. 이 보드는 MOST네트워크의 전체 물리적 하드웨어 인터페이스를 압축한다. 피지컬 플러스 인터페이스 보드 OS81118은 광학 및 동축의 물리적 계층을 지원하는USB2.0인터페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피지컬 플러스 인터페이스 보드 OS81118은 2013년 3분기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공급

OS81118 제품은 2014 년 1 월부터 대량 생산 가능하다. 얼리 어답터 샘플을 신청할 수 있으며, 샘플제품은 2013년 3분기부터 제공 될 예정이다. OS81118은 72핀 QFN 패키지 형태로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대리점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472T)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에 언급된 제품은 마이크로칩 영업/판매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