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국내 고객지원 크게 강화
  • 2013-03-27
  • 편집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F5 네트웍스 코리아 (지사장 조원균, www.f5networks.co.kr, 이하 F5)는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에 RMA (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서비스 디포 (Depot)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RMA 서비스 디포는 제품 교환 서비스를 위한 제품보관소로, 이를 통해 제품 교환이나 수리가 필요한 국내 고객들에게 더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고객들은 기존 유지보수서비스 계약 내의 RMA 서비스 수준을 자신만의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에 맞도록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F5 서비스 디포에는 국내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품이 상시 비축되므로 F5의 파트너들은 스스로 재고를 유지할 필요 없이, F5 서비스 디포를 통해 고객들의 필요에 맞추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고객들은 자신의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다음 영업일 발송”이 보장되는 프리미엄 서비스 (Premium Services), “다음 영업일 배송완료”가 보장되는 RMA2 서비스, 그리고 “4시간 내 배송완료”가 보장되는 RMA3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서울 서비스 디포는 국내 각 지역에 퍼져 있는 F5의 파트너들에 대한 지원체계를 향상시키고, 생태계를 확대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F5네트웍스 코리아의 조원균 지사장은 “F5는 한국에 RMA 디포를 설립하는 것과 동시에, 한국 고객과 파트너들만을 위한 한국형 서비스 정책을 도입할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F5 협력사의 수익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F5 네트웍스의 국내 총판이자 최대의 파트너인 아이티언의 김영훈사장은, “새로 개설된 서비스 디포는 제품 수리 또는 교환과 같은 고객 서비스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여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극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자신감을 갖고 F5의 솔루션을 선택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F5의 파트너들 역시 예비 제품을 비축할 필요가 없어지고,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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