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활동으로 분주하고, 친구들이 많다고? 그런 사용자들을 염두하고 개발된 폰이 바로 모토로라의 ARM 기반 EVOKE QA4이다.
글: ARM 잰 호웰스(Jan Howells)
모토로라 대변인인 벡키 레너드(Becki Leonard)는 “EVOKE QA4는 친구나 가족들과 간편하고, 지속적으로 늘 연락을 주고 받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풀터치 스크린, 직관적인 온라인 브라우징,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인터넷에 연결 시켜주는 기능 등이 부가되어 더욱 편리해졌다”고 설명했다.
ARM9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타원형 모양의 EVOKE QA4는 WQVGA 2400x400 2.8인치의 터치스크린에 일반적인 단말기들의 대부분의 기능이 들어가 있다. EVOKE 폰은 터치 스크린 쿼티(QWERTY) 자판과 전통적인 슬라이드형 키패드를 통해 여러 가지 메시징 스타일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통합 위젯과 개인화된 RSS 피드로 메인 화면의 콘텐츠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HTML 브라우저는 단말기에 통합된 이미징 기능을 활용해서 사진과 비디오를 공유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레너드는 “모토로라는 EVOKE QA4 제품에 ARM9 프로세서가 가장 비용 효율적인 프로세서라는 판단에서 ARM9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그 일을 하는 도중에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것이 매우 간편해졌다. 웹 커넥티비티로 사용자들은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블로그나 Picasa(피카사) 등의 공유 사이트에 올릴 수 있다. 마이스페이스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들은 친구와 계속해서 연락을 주고받고, 업데이트를 포스팅 할 수 있다.
모토로라는 오늘날 사람들은 음성 통화, 메시징, 웹 피드, 소셜 네트워킹 등 정말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서로 연락을 한다는 것을 파악했다. EVOKE는 이 모든 옵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EVOKE 폰은 슬라이드형 키패드와 직관적인 다이얼링을 통해 전화를 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제공한다. 전화기를 가로로 눕히면, 쿼티 자판이 나타나 문자를 쉽고 빠르게 보낼 수 있다. 동시에 여러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홈 스크린 메시지 아이콘, 단어 예측, 인스턴트 메시징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블루투스 기술로 핸즈프리 모드로 통화가 가능하며, 소음 저감 기술이 내장되어 있어 덜컹거리는 기차나 축구 경기장에서 전화할 때와 같은 상황에서 주변잡음을 낮춰준다.
모토로라는 사용자들이 시간은 부족하고, 정보가 발생되는 즉시 바로 확인하기를 원한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개별 설정을 통해 사용자들이 중요한 콘텐츠를 낮이나 밤이나 바로 자신의 화면으로 가져올 수 있도록 했다. 통합 위젯을 통해 사용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뉴스 헤드라인이나 스포츠 경기 소식 등의 실시간 정보와 개인화된 RSS 피드에 액세스 할 수 있다. 내장된 GPS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에는 A-GPS(Assisted GPS) 및 S-GPS(Simultaneous GPS) 기능이 탑재되어 경로 계획과 관심 지역 정보 확인에 도움을 줄 것이다.
모토로라는 EVOKE 스마트폰을 소셜 네트워킹에 안성맞춤인 폰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여러분이 어떤 연락 형태를 선호하든 분명 EVOKE 폰은 여러분이 지인들과 계속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도와 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EVOKE 폰으로 사회 활동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단언하기는 힘들 것이다.
해당 글은 IQ Magazine Volume 8, Number 2, 2009호에 처음으로 게재되었으며, Convergence Promotions과 ARM Inc. 의 허가를 받아 전문 번역 및 게재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