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코포레이션(NASDAQ: ALTR)과 TSMC (TWSE: 2330, NYSE: TSM)는 FPGA 혁신에 있어서 새로운 이정표를 수립하기 위한 장기적인 협력관계에 대한 자신들의 약속에 대해 오늘 재확인했다. TSMC는 알테라의 1차 파운드리로서 곧 출시될 20nm 제품, 기존 메인스트림 제품, 장수명 레거시 부품 등을 포함해 알테라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공정을 제공하고 있다.
알테라는 차세대 공정 기술에 기반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TSMC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알테라의 차기 주요 제품군은 최적의 전력과 성능을 위해 TSMC의 비용-효과적인 20SoC 공정을 활용하고 있으며, 양사를 위한 다수의 중대한 제품과 기술 혁신을 포함할 예정이다. 알테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의 성능, 대역폭, 전력 효율 요구에 대해 최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에 향후 TSMC 공정 기술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알테라의 사장, CEO 겸 회장인 존 데이너(John Daane)씨는 “20년 간의 협력 과정을 통해 알테라와 TSMC는 양사 모두에 상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많은 업계 이정표를 달성해 왔다.”면서 “TSMC는 우리의 미래 제품 개발의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는 차세대 제품을 위한 기술들을 공동 개발하기 위한 양사의 긴밀한 협력관계가 지속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TSMC의 회장 겸 CEO인 모리스 창(Morris Chang)씨는 “알테라와 TSMC 간 협력의 역사는 팹리스와 파운드리가 반도체 사업에서 강력한 힘을 가질 수 있도록 서로를 육성하는 방법에 대한 전형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알테라와 같은 고객이 없었다면 TSMC는 오늘의 이 자리에 있지 못했을 것이며, 나는 이러한 협력관계가 지속적으로 번창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