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웨어,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를 통한 고객 만족 달성’ 백서 출간
  • 2013-02-27
  • 편집부

한국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는 오늘, 은행 업계에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새로운 IT 전략을 소개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를 통한 고객 만족 달성’(http://j.mp/XqcYoV)백서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은행 업계는 이미 성숙되어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차별화할 수 있는 전략 마련이 절실한 상황으로 이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최근 '고객 경험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은행도 직접 방문하는 지점뿐만 아니라 온라인 뱅킹, ATM, 모바일 뱅킹 등 모든 경로를 통해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고객들이 만족스런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고객 경험이 만족스럽지 못했을 때의 부정적인 결과는 고객 만족도 저하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쳐 궁극적으로는 회복하기 어려운 ‘브랜드 이미지 저하’ 라는 타격을 입히게 된다. 실제로 온라인 뱅킹 시 불만족을 느낀 고객 중 7%는 해당 은행의 계좌를 없앴으며 13%는 다른 은행으로 옮겼고, 30%는 해당 은행의 추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응답했다. 이에 은행들은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성능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새로운 방식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은행 IT 부서에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성능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최종 사용자 경험의 지속적인 확인
• 브라우저 버전, 디바이스 유형에 관계 없는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적인 운영 보장
• 중단 없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지원
• 최종 사용자들의 실제 경험 품질 측정
• 비즈니스 영향력을 기준으로 IT 작업 우선순위 지정
• 문제 발견 및 해결에 걸리는 평균 시간 단축 가능

한국컴퓨웨어 서진호 대표는 "현재의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 따른 예산 동결로 은행의 IT 부서는 더 적은 예산으로 보다 많은 성과를 내야만 하는 상황으로, 이제 IT 예산의 평균 60%를 차지하는 인프라 및 운영 비용을 줄이는데 집중해야만 한다. 적은 자원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업무 시간을 분배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에 자동화된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을 이용하면 중요도가 낮은 반복적인 업무를 단순하게 메뉴얼화 하고 IT 인프라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 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백서는 컴퓨웨어의 웹사이트(http://j.mp/XqcYoV)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다.

컴퓨웨어APM(Compuware APM®)은 웹, 웹 이외의 환경, 모바일, 스트리밍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이다. 최종 사용자 경험에 의해 실행되는 컴퓨웨어 APM은 클라우드 내 사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인터넷 또는 기업 WAN을 거쳐 데이터센터 내부에 이르는 전체 애플리케이션 수행 경로 전반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기간시스템(퍼스트 마일: First Mile) 내 외부에서부터 최종 사용자 환경(라스트 마일: Last Mile)에 이르기까지 전체 경로에서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인식, 추적하여 관리가 안 되는 사각 지대를 제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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