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질런트가 MIPI 통합 프로토콜(이하 UniPro) 및 저 지연(Low latency) 인터페이스(LLI) 프로토콜 디코딩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새로운 프로토콜 디코더는 설계 및 검증 엔지니어가 내장된 UniPro와 LLI 인터페이스를 확인하고 디버깅할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MIPI 프로토콜은 모바일 장치에서 집적 회로 및 기타 전자 부품을 연결하기 위한 고속 인터페이스다.
애질런트의 N8808A UniPro 및 N8809A LLI 프로토콜 디코더는 애질런트의 인피니엄 9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서 실행하도록 설계됐고 MIPI 협회의 UniPro v1.41와 LLI V1.0 규격에 맞게 프로토콜을 디코딩 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최대 5.8 Gbps의 MIPI M-PHY 기어(Gear)-3 속도를 지원하며 프로토콜들은 전기 계층 테스트에서 사용한다. R&D 설계팀은 시동 디버그 및 검증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아날로그 파형과 상관 프로토콜(Correlated protocol) 디코딩 정보, 프로토콜의 심볼, 패킷, 프레임과 페이로드(Payload) 세부 정보, 고속 (HS- BURST) 및 저속 펄스 폭 변조(PWM- BURST) 전송 모드, 패킷 중복 검사, 다양한 프레임 시퀀스 및 오류 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애질런트의 N8808A UniPro 및 N8809A LLI 소프트웨어는 30 GHz의 프로빙 시스템과 4 채널에서 최대 33 GHz의 업계 선도적인 실시간 대역폭을 제공하는 인피니엄 90000 Q-시리즈 오실로스코프에서 실행된다. 가장 낮은 노이즈와 지터 측정 플로어를 통해 애질런트의 스코프는 우수한 측정 정확도를 보장한다.
새로운 두 가지 디코더는 N2809A의 PrecisionProbe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설계 마진을 늘려 개발 중인 엔지니어가 자신의 MIPI UniPro와 LLI 제품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한편 애질런트의 U7249A 송신 테스트 적합성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MIPI M-PHY 물리 계층의 전기 검증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국애질런트는 “IP 공급 업체 및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UniPro와 LLI 프로토콜에 대한 디코더를 개발할 수 있었다”며 “이 소프트웨어는 설계가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검증/보장하기 위한 얼리 어답터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