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과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패러렐즈 (Parallels,
www.parallels.com)는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가 자사의 주식을 일부 매입하고 자본 투자에 참여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공동 고투마켓(Go-to-Market) 협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스코의 이번 자본 투자는 시스코의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과 함께 패러렐즈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의 채택을 가속화하려는 상호 협업의 목적 하에 추진됐다.
시스코의 기업사업개발부 힐튼 로만스키(Hilton Romanski) 부사장은 “시스코는 전략적 투자를 통해 기술개발과 혁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패러렐즈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제공자들에게 더 효율적이고 편리한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러시아에서의 프로젝트 등 패러렐즈의 글로벌적인 강점에 매력을 느끼며, 이는 시스코로 하여금 전세계에 걸쳐 혁신을 단행할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패러렐즈의 CEO 버거 스틴(Birger Steen)은 “패러렐즈는 한편으로는 SMB고객들이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에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서비스 제공자들이 빈틈없고 유연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시스코의 참여는 패러렐즈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에게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