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테이션, 디지털자산 빅데이터 AI 분석 솔루션 공개해
  • 2025-12-10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차세대 가상자산 빅데이터 AI 분석 솔루션 공식 공개

머니스테이션은 11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Korea Fintech Week 2025)'에 참가해 차세대 가상자산 빅데이터 AI 분석 솔루션을 공식 공개했다고 12월 9일 밝혔다.

금융위원회 주최로 '핀테크 X 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머니스테이션은 핀테크관에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급변하는 디지털자산 시장 환경 속에서 개인·기업·정부기관이 가상자산을 활용한 투자 또는 리스크 헷징 과정에서 보다 정교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기반 분석 기술력을 집중적으로 시연했다.



머이번 박람회에서 공개된 가상자산 분석 기술은 기존 글로벌 증권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시그널엔진(SignalEngine)'의 AI 분석 역량을 디지털자산 영역으로 확장한 것으로, ▲현물·파생상품·자금흐름 관계 및 패턴 분석 ▲실시간 시장 위험지표 산출 ▲기관·거래소용 데이터 분석 API 제공 등으로 구성되어 금융기관·거래소·웹3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된 공개 시연과 핀테크 투자 밋업 세션에서는 국내외 금융기관 및 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과 심층적인 미팅이 이어졌다. 특히, 솔루션 수출이 진행 중인 미국, 베트남, 홍콩 등의 글로벌 금융사 관계자들과 만나 협력 범위를 디지털자산 분야로 확대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머니스테이션 김민성 CIO는 “가상자산 시장의 제도권 편입이 구체화되는 만큼, 금융기관과 거래소는 AI·빅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분석 역량을 더욱 요구하고 있다”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머니스테이션의 기술을 직접 소개하고 다양한 고객 수요를 확인한 것은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 종료 이후에도 여러 기관과의 실질적인 협의가 빠르게 이어지고 있어, 글로벌 디지털자산 분석 시장에서의 확장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가상화폐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행사/세미나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