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AWS와 협력해 AI 및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넷앱 데이터와 직접 연결해
  • 2025-12-10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모두에서 사용 가능... 간소하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지원

넷앱은 Amazon Web Services(AWS)의 AI 및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넷앱 데이터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이 기능은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업이 워크플로우를 보다 간소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롭게 도입된 Amazon FSx for NetApp ONTAP®용 Amazon S3 Access Points는 FSx for ONTAP에 저장된 파일 데이터를 S3 API를 통해 직접 접근할 수 있으며, AWS의 폭넓은 AI/ML 및 분석 서비스와의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파일 데이터는 기존 위치에 그대로 유지되며, 파일 프로토콜을 통해 읽기/쓰기 또한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프라브짓 티와나(Pravjit Tiwana) 넷앱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FSx for ONTAP 데이터를 AWS의 다양한 AI, ML, 애널리틱스 서비스와 네이티브하게 연결함으로써 넷앱 시스템에 저장된 100엑사바이트(EB)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생성형 AI 및 AWS 기반 분석 같은 활용 사례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줄 수 있게 되었다”라며, “S3 Access Points for Amazon FSx는 FSx for ONTAP은 물론, 온프레미스 ONTAP 사용자에게도 ‘게임 체인저’가 되고 이제 고객들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아키텍처에 고급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넷앱은 AWS에서 자사 이름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스토리지 서비스를 보유한 유일한 기업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현대적 워크로드 가속화를 지원하고 있다. FSx for ONTAP에 S3 Access Points를 연동하면, 고객는 AWS의 S3 기반 서비스 및 ISV 애플리케이션을 FSx for ONTAP 파일 시스템에 S3처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ONTAP에 내장된 데이터 복제 기능을 활용하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데이터를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어 온프레미스에 저장된 데이터도 쉽게 연동 가능하다. 이로써 FSx for ONTAP에 저장된 파일 데이터를 기반으로 AWS의 머신러닝, 서버리스 컴퓨팅, 분석 서비스 등과 폭넓게 연계해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사용자는 각 애플리케이션이나 사용자 별로 이름과 권한을 설정해 맞춤형 S3 Access Point를 생성해 간소화하고 체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번 통합은 데이터를 FSx for ONTAP 외부로 이동하지 않고도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이버 보안 측면에서도 큰 이점을 제공한다. 넷앱 ONTAP은 실시간 랜섬웨어 탐지와 통합 스냅샷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복원력을 제공하며 보안 기능이 그대로 유지된다.

자스딥 싱(Jasdeep Singh), IDC 클라우드 및 엣지 서비스 리서치 매니저는 “넷앱은 고객이 다양한 환경에서 데이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라며, “넷앱과 AWS 간의 긴밀한 협업은 클라우드의 확장성, 성능, 효율성을 넷앱 ONTAP의 검증된 데이터 관리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및 애널리틱스 서비스와의 네이티브 통합 그리고 고급 워크로드 관리 기능은 기업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며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핵심 도구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클라우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