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진보한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운영 시스템 포티 OS5.0 발표
  • 2012-10-18
  • 편집부

포티넷 코리아는 모든 포티게이트 제품에 내장되는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FortiOS의 차세대 버전인 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티OS5.0는 한층 강화된 보안과 더욱 세밀한 제어능력 및 효율적인 지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기업은 물론 혹은 텔코, 금융, 공공 등 다양한 형태 및 규모를 갖는 기업들에게 적합한 보안정책의 구현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최근의 새로운 트렌드인 BYOD이슈에 대한 적절한 보안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포티OS5.0은 사내 네트워크의 타깃을 향한 공격의 본성과 함께, 감염된 이후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특성까지도 고려하여 기존 버전에 비해 한층 영리하고, 효과적으로 네트워크 상의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통하여 기업들은 좀더 용이하고 간편하게 그들의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버전의 포티OS5.0 출시와 함께 포티넷은 포티매니저5.0, 포티애널라이저 5.0, 포티클라이언트5.0을 선보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포티넷은 모든 규모의 기업이 새로운 유형의 모바일 기기 유입과 매번 새롭게 진화하는 위협에 스스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기 위하여, 150여 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포티OS5.0에 추가하였다. 

- 더욱 강력한 보안성능을 자랑하는 포티OS 5.0의 클라이언트 평가기능은 나날이 진화를 거듭하는 각종 위협에 대처하기 위한 기능을 발휘한다. 누적 공격 정보를 집계하여 각 장치의 보안 순위와 더불어 공격의 행동 범위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악성코드에 감염된 시스템 및 잠재적 제로데이 공격을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다. 새로워진 고성능의 안티 바이러스 감지 시스템은 행위 기반의 휴리스틱 엔진을 포티게이트 장비 자체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운영체제의 샌드박스 기능과 봇넷 IP 평판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하였다. 또한 포티OS5.0은 오늘날의 복잡한 악성 코드에 대응하기 위하여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복합적인 보호 알고리즘의 바이러스 엔진으로 무장하였다. 

- 더욱 세부적인 통제가 가능하여, BYOD환경 내 모바일 기기 보호하기 위한 장치를 식별과 특정 액세스 정책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더욱 효과적인 보안 프로파일을 적용한다.
- 더욱 현명해진 특성으로 인해, 위치 및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프로파일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는 사용자 및 게스트 역할기반 정책을 바탕으로 자동 조절능력을 선보인다. 네트워크의 동향 및 사용자, 장치, 응용 프로그램과 위협에 대한 향상된 성능의 보고체계를 제공하며, 강화된 분석능력을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포티넷의 켄 지 (Ken Xie) CEO는 “이번에 포티OS5.0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포티넷는 지난 10년 동안 계속 업그레이드되는 새로운 포티OS5.0 버전들의 출시를 통해 혁신을 주도해 왔다”라며, ”포티OS5.0를 통해 지속적인 시장 선도를 이루어 내는 동시에 네트워크 보안 공간을 확고히 할 것이며, 고성능의 광범위한 기능을 선보이는 포티ASIC과 포티게이트를 제공과 통합을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최상의 네트워크 보안 성능과 관리 분석 시스템을 갖게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포티OS5.0의 가장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PC 및 스마트 기기를 포함하여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장치들에 대해 얼마만큼 보안이 유지되었느냐를 집계하는 보안성 평가 기능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기업들은 그들의 보안 상태에 대해 더욱 정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포티OS5.0는 iOS 및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같은 각기 다른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고객들이 보유한 장치의 유형을 식별하여 이에 따라 적합한 보안 정책을 적용한다. 더불어 보안 관리자는 사용자 아이디 대조를 통해 각각의 다른 개인 사용자와 조직의 네트워크 접촉을 위해 사용되는 기기에 서로 다른 보안 정책을 도입 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러한 ‘스마트 정책’의 시행은 조직의 보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개선사항을 제공한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사장은 “포티넷의 모든 제품은 내장된 포티OS5.0가 제공하는 통합 및 고성능 보안, 네트워킹 및 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며, 포티넷의 새로운 운영체제 발표가 갖는 가장 매력적이면서도 중요한 점은 ‘스마트 정책’ 시행이며, 이로 하여금 사용자의 위치와 더불어 네트워크에 접촉하는 기기의 종류 및 사용자 상태와 상관없이 조직전체는 물론이고 각각의 개별사용자를 보호하는 능력을 선보일 것이다.”라며, 전반적으로 강화된 보 안 성능을 위해 포티OS5.0가 가지는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