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소셜관계관리(SRM) 스위트 발표
  • 2012-10-18
  • 편집부

오라클이 오픈월드 2012에서 ‘오라클 소셜관계관리 스위트’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SRM 스위트는 실시간으로 SNS상의 소셜 대화를 수집해 소비자들의 소리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며, 실시간 응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및 상품,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감성 분석뿐 아니라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까지 제공해 기업의 이미지 파악 및 향상을 지원한다.

SRM 스위트는 오라클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인 오라클 퓨전 마케팅과 오라클 퓨전 세일즈 카탈로그, 오라클 ATG 웹 커머스, 오라클 ERP 등과 연동돼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시스템에 소셜 가치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SRM 스위트는 오라클 자바 클라우드 서비스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오라클 플랫폼 서비스와도 통합돼, 이를 통해 마케팅팀은 소셜 미디어과 웹페이지, 랜딩 페이지, 마케팅 툴을 통합할 수 있다.

소비자들끼리의 소셜 대화를 전체적인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는 오라클 SRM 스위트는 소셜 미디어의 강력한 영향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 오라클 소셜 네트워크(Oracle Social Network; OSN) : 조직 내부와 외부에서 실시간으로 협업하고 네트워킹 할 수 있도록 안전한 협업 플랫폼을 제공한다.
o 오라클 소셜 마케팅(Oracle Social Marketing) : 마케터가 SNS채널에 다양한 캠페인 진행 시, 캠페인 제작, 실행, 운영, 모니터링 및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마케터들은 소셜 컨텐츠를 퍼블리싱하고, 팬들과 상호작용하고, 브랜드의 룩 & 필(Look & Feel)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o 오라클 소셜 엔게이지먼트 & 모니터링 클라우드 서비스 : 조직의 고객 서비스 및 영업팀이 고객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하면서 소셜 미디어상의 상호작용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조직들이 고객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툴을 제공하는 것이며,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나타나는 트렌드 및 현상에 대해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며, 또 적절한 고객응대를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o 오라클 소셜 사이트(Oracle Social Sites) : 기업이나 관련 에이전시들이 소셜 사이트를 론칭하거나 개발할 때 강력하고 다채로운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o 오라클 데이터 및 인사이트(Oracle Data and Insights) : 일반적인 기업들에 관한 정보와 디렉토리, 인사이트 등을 제공해 성장하는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외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오라클의 제품 개발 담당 토마스 쿠리안 수석 부사장은 “기업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방식이 근본적으로 변화하면서 이제 소셜이 비즈니스의 룰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한 오라클 소셜관계관리(SRM) 스위트는 조직이 기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소셜 플랫폼과 통합해 시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참여하며, 분석해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된 툴을 제공해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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