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AI와 파트너십 체결, 콜센터의 다국어 응대 및 맥락 이해 역량 강화
실시간 소통 및 대화형 AI 기술 기업, 아고라(Agora)는 WIZ.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기업용 AI 에이전트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대표적인 AI 에이전트 공급 업체 WIZ.AI는 아고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 언어 지원과 맥락 이해 기능을 바탕으로 인간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용 AI 에이전트를 대규모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WIZ.AI의 업계 전문성과 아고라의 강력한 실시간 인프라 및 멀티모달 대화형 AI 역량을 결합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이 전 세계 AI 개발 순위에서 5위를 기록하고 국내 기업들이 AI 기반 커뮤니케이션 도구 도입을 가속하는 상황에서, 이번 파트너십은 특히 금융, 교육, 고객 지원 분야에 시의적절한 행보로 평가된다.
WIZ.AI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은행, 보험, 통신 산업을 대상으로 6년 이상 현지화된 음성 AI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각 기업의 비즈니스 요구에 맞춘 시나리오 기반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러한 WIZ.AI의 역량에 아고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SDK와 대화형 AI 엔진을 결합해 최초 고객 접점부터 데이터 분석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소통 솔루션을 구현한다.
토니 자오(Tony Zhao) 아고라 CEO 겸 공동 창립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지능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다국어를 지원하는 AI 에이전트 솔루션을 기업에 제공하기 위한 아고라의 노력을 보여준다”며 “양사는 협업을 통해 전 세계 무대에서 실시간, 감성 지능형, 고가용성 AI 커뮤니케이션의 경계를 함께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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