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은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릴리즈 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을 통해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를 위한 자바 PaaS, 향상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통합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관리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관리를 위한 고유한 기능을 선보였다.
지난 10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가 출시된 이래, 이 제품을 활용하고 있는 고객들의 높은 수요로 IOUG와 UKOUG에 관리 솔루션에 대한 SIG가 조직되기도 했다.
오는 9월 30일에 개최되는 오라클 오픈월드 2012에서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전용 트랙이 SIG 일요 프로그램에 포함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제품은 업계 최초로 완벽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라이프사이클 관리와 모든 오라클 스택 관리를 결합한 솔루션으로, IT 관리 비용 및 노력을 절감하면서 IT 조직의 빠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클라우드 컨트롤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성능 및 기능
-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릴리즈 2는 오라클 웹로직 서버상에서 PaaS 클라우드 설정 가이드, 셀프 서비스 프로비저닝, 자동 확장과 사용량 측정 및 과금 등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의 자바 PaaS를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오라클 웹로직 서버를 위한 향상된 라이프사이클 관리 기능들은 다중 도메인 웹 환경의 쉬운 관리를 위해 동기화된 패치 및 환경 파일 관리를 지원한다.
- Rack실장도를 시각화한 기능,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의 통합된 모니터링 등과 같은 기능을 통해,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를 위한 통합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관리가 제공된다.
비즈니스 크리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관리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BA) 타겟 유형 및 대시보드는 유연한 정의와 함께 모니터링되는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되는 클라우드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트랜잭션 및 엔드유저 경험에 대한 논리적인 뷰를 제공한다.
- 오라클 리얼 유저 익스피리언스 인사이트는 클라우드에서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클라이언트 측면의 이슈에 대한 보고 기능을 제공하도록 향상됐으며, 사용자에게 실시간 사용자 경험과 트랜잭션 추적 데이터가 보다 정확하게 제공되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오라클 비즈니스 트랜잭션 관리와 더욱 긴밀히 결합됐다.
이 밖에도 오라클은 대규모로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쉬운 관리, 보고 및 확장을 지원하며, 이는 동적 그룹화, 셀프 업데이트 가능한 모니터링 템플릿 및 다수의 이벤트에 대한 대량 작업 등을 포함한다.
리차드 사르왈 오라클 제품 개발 수석 부사장은 “이번 버전의 출시로 향후 고객들은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의 혁신을 기반으로 비용 및 복잡성을 낮출 수 있을 것”이라며, “오라클은 IT 조직이 효율성과 대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관리의 도전과제를 줄이고, 고객들이 클라우드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