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종합 컨설팅 강화로 M2M 시장 저변 확대 나서
  • 2012-08-24
  • 편집부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는 M2M 대표 기업으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시장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고, B2B 솔루션은 물론 일반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도 적극 나서 사용자 저변을 확대하는데 주력한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전략을 밝히는 ‘2012 텔릿 미디어 데이’를 개최한 자리에서, 대표적인 글로벌 M2M 사업자로서 2011년 대비 30%의 국내 매출 성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m2m 컨설팅 사업 강화와 제품 공모전 등을 통하여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를 발굴, 상품화함으로써 시장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M2M기술의 개요와 마켓 트렌드, M2M시장에서 텔릿의 앞선 기술력 및 최근 응용사례와 함께 국내 M2M 시장 공략을 위한 큰 그림을 제시하였다.

‣ 2012년 비즈니스 목표 – 텔릿은 전세계적으로 지난 2년간 연간 20%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한 유일한 M2M 업체로 모듈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 지난해 한국법인 매출은 290억 원이다. 텔릿은 올해 전세계적으로 2010년 대비 25% 성장, 한국법인은 30%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비즈니스 전략 – M2M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에 적극 참여하고, 주요 통신사업자들과 함께 에너지&스마트 그리드, 자동차&운송, 보안&감시, 의료&건강, 소비자 가전 등 주요 5개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텔레매틱스나 물류 등의 기존 주력시장은 물론, 원격 의료 서비스, 스마트미터로 검침 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그리드, 보안(시큐리티), 스마트 시티(도시 인프라의 IT화에 의한 공익사업, 운수, 도시 교통 등의 효율적인 운영)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M2M 활용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 종합 컨설팅 서비스로 M2M 상품화 지원 – ‘m2mAIR’ 사업부를 신설해 자사의 무선 기술 및 모듈을 활용하여 제품 개발부터 관리에 이르는 모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고객들은 총 소유 비용(TCO)을 줄여 M2M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텔릿은 세계적인 통신 기업 텔레포니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할 수 있는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새로운 모듈을 개발하고, 전체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텔릿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M2M 사업자들은 최신 무선 데이터 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모듈을 개발하여 등록하고, 운영하는 전체 사이클을 관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텔릿의 m2mAIR 사업 전용 웹포털사이트인 www.m2m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글로벌 M2M 솔루션 개발 공모전 ‘M2M 챌린지’ – 텔릿은 자사가 후원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M2M 커뮤니케이션 포털 사이트인 M2M앱스(www.M2Mapps.com)가 전세계 M2M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솔루션 개발 공모전인 ‘M2M 챌린지(M2M Challenge)’를 진행하고 있다. 전세계의 M2M 개발자 및 기업 관계자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31일까지 M2M 솔루션 개발 계획서를 M2M 챌린지 공식 사이트인 www.M2M-challenge.com에 제출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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