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
http://www.oracle.com/kr)이 빅데이터 시대에 대용량 데이터 관리와 분석을 위한 최적화 솔루션과 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오라클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서밋(Oracle Business Analytics Summit)’을 오는 23일(목)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오라클은 웹 로그 분석, 인터넷 데이터 마이닝, 실시간 통계 분석 등 비즈니스 분석을 주제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세션을 갖고, 빅데이터 아키텍처와 오라클 이벤트 프로세싱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생각의 속도 분석을 구현하는 오라클의 통합 엔지니어드 솔루션인 오라클 엑사리틱스 인메모리 머신(Oracle Exalytics In-Memory Machine)등 오라클의 빅데이터 및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을 소개해 IT 부서의 최신 요구사항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한국오라클은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활용하는 방안은 물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기술을 통한 확장성과 데이터 관리의 효율성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 세션에서는 엔터프라이즈 컨텐츠 관리와 통합을 위한 솔루션, 데이터 보호를 위한 솔루션, 그리고 빅데이터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등이 폭넓게 소개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시스템의 실제 구현 방법 및 비즈니스 적용 사례와 함께 구현 사례에 대한 데모 시연 등 보다 실질적인 세션들이 준비돼 있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아젠다는 웹사이트(
http://oracleday.co.kr/agenda.html)에서 참조할 수 있다.
일시 - 2012년 8월 23일(목) 오전 9시~오후 5시
장소 -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 A3층 그랜드볼룸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