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는 보크 리서치가 발표한 ‘2012 시장을 움직이는 업체 보고서- 테스팅 플랫폼’에서 가장 상위 등급인 ‘혁신적(Transformational)’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보크는 ‘혁신적 기업’을 시장의 주도권과 방향을 이끌어가고, 기술 또는 마케팅 통찰력 측면에서의 혁신을 위해 다른 기업들에게 도전이 되는 기업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시장의 현재와 미래 동향을 조사하고, 이 부문 관련 기업들에 대한 분석을 제공한다. 특히 이동성, 클라우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테스트, 인프라스트럭처 테스트 최적화 및 라이프 사이클 가상화를 테스팅 시장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8가지 핵심 요소로 설명하고 있다.
보크의 설립자인 테레사 라노위츠는 “점점 짧아지는 테스트 주기뿐 아니라 증가하는 소프트웨어의 양, 복잡성 증대, 보안 문제 등으로 인해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대한 자동화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윈드리버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테스팅의 미래를 위해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윈드리버의 이창표 지사장은 “관련 산업에 중요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임베디드 테스팅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점을 인정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윈드리버의 테스팅 포트폴리오는 임베디드 디바이스에서 복잡한 소프트웨어를 철저하고 완전하게 테스트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테스팅 팀이 겪는 시간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에 대해 호환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품질 및 안정성 향상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