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0 V~18 V 듀얼 아이디얼 다이오드 컨트롤러 ‘LTC4353’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2개 고전력 숏키 다이오드 대신 사용돼 공급 전압에 외란이 가능한 다중전원 저손실 ORing을 가능케 한다. LTC4353은 외부 N채널 MOSFET의 순방향 전압 드롭을 조절해 다이오드 OR 애플리케이션의 서플라이들 간에 부드러운 전류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1 μs 미만의 빠른 온타임을 통해 오실레이션없이 한 경로에서 다른 경로로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다. 빠른 턴오프는 입력 서플라이가 고장나거나 단락될 경우 역 전류를 최소화한다. 특히 리던던트 파워 서플라이 ORing 외에 공급 전압의 순간 붕괴(momentary collapse) 시 부하에 안정된 파워를 공급하는 서플라이 홀드업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훌륭한 다이오드 대체 솔루션이 될 수 있다.
LTC4353은 개별 인에이블 입력을 제공한다. 따라서 공급 전압이 MOSFET 바디 다이오드에 드롭 시, 메인 서플라이에 우선권을 줄 수 있다. 두 인에이블 핀 모두 로우인 상태에서 서플라이 당 전류 소모량이 75 μA 밖에 되지 않는다. 개별 상태 출력은 MOSFET이 On/Off 상태인지를 표시해준다.
이 컨트롤러는 2.9 V~18 V의 서플라이로 동작하며, 외부 서플라이를 적용함으로써 최저 0 V까지 전압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업계에서 유일한 듀얼 저전압 아이디얼 다이오드 컨트롤러로 경쟁 솔루션에 비해 공간 절약이 뛰어나다. LTC4353은 16핀 MSOP 및 4 mm× 3 mm DFN 패키지로 제공되며, 일반 상업 및 산업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www.linear.com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