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델 테크놀로지스, VM웨어 환경 위한 스토리지 통합 강화해
- 2020-10-1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대표 김경진)는 VM웨어(VMware) 환경을 위한 스토리지 통합을 강화하고,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업데이트하는 한편 클라우드 오퍼링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델 테크놀로지스와 VM웨어는 보다 민첩하고 현대화된 인프라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을 위해 통합 오퍼링을 확대함으로써 엣지, 코어 데이터센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애플리케이션의 위치에 관계없이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과 모던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최신 VM웨어 환경의 데이터 보호를 위해 델 EMC 파워프로텍트 데이터 매니저(PowerProtect Data Manager)에 고급 관리 기능 및 백업 기능을 추가했다.
신속한 클라우드 구축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CSP)들은 더욱 긴밀하게 통합된 VM웨어 클라우드 디렉터(VMware Cloud Director)와 델 테크놀로지스 클라우드 플랫폼(Dell Technologies Cloud Platform, DTCP)을 이용해 클라우드 환경을 쉽고 빠르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통합은 특히 멀티 테넌트(multi-tenant) 클라우드 환경의 프로비저닝 및 관리 시간을 단축시키고, 몇 분 이내에 가상 데이터센터 생성한 후 즉각적으로 모든 곳에 배포할 수 있기 때문에 획기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새로운 자동화 기능은 서비스 배포 및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간소화한다. DTCP 기반의 VM웨어 클라우드 디렉터를 사용하는 기업에서는 DTCP 환경 및 오프-프레미스 인스턴스 전체에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클라우드 경험을 확보할 수 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여정을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신뢰성이 검증된 솔루션이 뒷받침 되어야한다”고 설명하며 “델 테크놀로지스와 VM웨어는 고객이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과 모던 애플리케이션을 기존의 데이터센터 혹은 엣지나 클라우드 등 어디에서 운영하든 관계없이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스토리지
#클라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