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트로닉(Zytronic)은 다양한 유형의 PCT(Projected Capacitive Technology) 터치 센서 및 터치 컨트롤러 제품에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시리즈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이트로닉이 최근 출시한 ZXY100 터치 컨트롤러 시리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들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는 리눅스 운영체제와 산업용 사용자들을 위해 Microsoft Windows CE를 지원한다. Linux 드라이버는 Ubuntu 10.04 및 Debian 6.01/6.02 배포판으로 지원된다.
ZXY100 시리즈는 플러그앤플레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Windows 7의 기본 HID(Human Interface Device) 드라이버를 포함함으로써 터치스크린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조만간 자이트로닉 애드온 팩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 애드온 팩은 Windows 7(앞으로 나올 예정인 Windows 8) 사용자들이 컨트롤러 펌웨어를 직접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므로 터치 감도, 필터, 오버레이 두께 등을 각각의 애플리케이션 필요에 적합하게 신속하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Windows 7/8 애드온 팩 또는 “구성 툴”은 Omnivision의 Omnitapps나 Nuiteq의 Snowflake 같은 상용 멀티터치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패키지와 호환이 가능하므로 ZXY100 컨트롤러의 듀얼 터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드라이버는 GUI를 향상시켰으며, 빠르고 간편한 “대시보드” 스타일은 초보적인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전문가 모드는 좀더 숙련된 사용자들이 필터 설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자이트로닉은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능한 사용자들을 위해 리눅스 및 CE 버전으로 드라이버 소스 코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www.zytronic.co.uk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