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한국NI)는 듀얼 코어 2세대 Intel Core i5 프로세서를 탑재한 고성능 임베디드 컨트롤러 NI PXIe-8115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6개의 USB 2.0 포트와 여러 개의 주변 I/O 포트를 제공하여 주변 어댑터의 필요성을 최소화한다. 또한, In-ROM과 하드 드라이브 진단 기능으로 컨트롤러의 상태를 파악하여 편리성을 높이고 가동 중단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NI LabVIEW 소프트웨어와 컨트롤러를 함께 이용하면 다양한 테스트/측정/컨트롤 애플리케이션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NI PXIe-8115에 탑재된 Intel Core i5-2510E 프로세서는 기본 클록 주파수가 2.5 GHz이며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로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라 클록 주파수를 자동으로 높인다. 컨트롤러는 듀얼 코어 모드와 고성능 싱글 코어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어, 고성능 자동화 테스트와 산업용 컨트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NI PXIe-8115 컨트롤러는 6개의 USB 2.0 포트와 2개의 디스플레이 포트가 있어 여러 대의 모니터, 듀얼-기가비트 이더넷, GPIB, 시리얼 및 병렬 포트에 연결이 가능하다. 주변 확장 I/O가 많기 때문에, PXI 모듈을 추가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PXI의 새시들은 표준 I/O 용도가 아닌 측정 모듈용으로 제작되어 용도에 맞게 PXI 시스템의 슬롯들을 최적화할 수 있다. 컨트롤러는 2 GB 1333 MHz DDR3 메모리(최대 8 GB 메모리 지원)와 Windows 7 64비트 운영체제를 지원하기 때문에, 메모리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PXIe-8115 컨트롤러는 NI PXIe-1082와 함께 사용하면 집약적인 분석, 신호 및 이미지 처리, 고속 데이터 수집에 활용할 수 있다.
www.ni.com/korea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