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아카마이, ‘테라 클라우드 카탈리스트’ 출시
아카마이가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 업체를 비롯한 모든 호스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서의 인프라 및 서비스로서의 플랫폼 기업들이 고객에게 업계 선두 CDN 기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테라 클라우드 카탈리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들은 규모가 있더라도 대부분 소수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는 원거리에 위치한 고객들에게 성능 면에서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특히, 제공 업체의 규모가 작거나 지역적으로 운영된다면 지연 시간, 혼잡 등의 이슈로 문제는 더욱 악화된다. 데이터 센터 용량 증설이나 글로벌 풋프린트 구축이 어려운 경우, 고객의 콘텐츠를 90%의 인터넷 사용자들에서 벗어나 단일 네트워크 홉에 배치해 잠재된 성능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하이퍼 분산 CDN이 이상적이다.
CDN 기술 선도기업인 아카마이는 1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IaaS, PaaS, 호스티드 스토리지 기업이 직면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테라 클라우드 카탈리스트를 설계, 이를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 업체는 규모에 관계없이 아카마이 기술을 자체 플랫폼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이로써 IaaS, PaaS, 호스티드 스토리지 기업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객에게 핵심 CDN 기능을 제공하거나 향상된 성능 및 글로벌 기반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제공 업체의 고객들은 테라 클라우드 카탈리스트를 통해 페일오버, SSL 딜리버리, 스트리밍 비디오, 커스텀 URL 지원 등 향상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들은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의 보다 광범위한 서비스 세트를 활용,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