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윈드리버, 자일링스 Zynq-7000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 지원
윈드리버는 자사의 VxWorks 운영 시스템 플랫폼 및 멀티코어 툴인 워크벤치에서 자일링스 Zynq-7000 EPP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Zynq-7000 EPP는 FPGA의 유연성 및 확장성과 ARM Cortex-A9 프로세서 기반 SoC의 강력한 성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윈드리버는 현재 리눅스에 대해서도 자일링스와 함께 협력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윈드리버 글로벌 지원 및 서비스도 이 플랫폼 상에서 제공 가능하다.
윈드리버코리아의 이창표 지사장은 “임베디드 디바이스의 성능과 정교함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최첨단 반도체 플랫폼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윈드리버는 Zynq-7000 EPP에 자사의 소프트웨어와 툴을 완벽하게 최적화하기 위해 자일링스와 초기부터 긴밀하게 협력해, 복잡한 멀티코어 환경이나 실시간 요구가 많은 환경에서 고객들이 경쟁력을 유지하며 신속하게 강력한 임베디드 디바이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실시간 성능이 요구되는 시스템에 적합한 Zynq-7000 EPP는 강력한 ARM 듀얼 코어 Cortex-A9 MPCore 프로세싱 시스템과 자일링스의 프로그램 가능 논리가 제공하는 유연성 및 확장성을 통합한 제품으로, 다양한 시장에 폭 넓게 적용 가능한 효율적인 플랫폼이다.
윈드리버는 Zynq-7000 EPP에 대해 하드웨어 지원을 확장함으로써, 특히 국방 항공, 산업, 의료 및 네트워크 시장 부문의 고객들에게 SDR 및 기타 군사 통신 기술, 고성능 네트워크 장비의 통합과 산업용 제어 시스템의 고속 프로세싱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보다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