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VMware, 텔코 및 엣지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확대
- 2020-02-2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VMware(CEO: 팻 겔싱어)가 텔코 클라우드 코어, 엣지, RAN을 포함해 텔코 및 엣지 클라우드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또한 VMware는 독일 최대 통신업체인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클라우드 기반 가상 무선 접속 네트워크(Radio Access Networks, 이하 RAN) 플랫폼 협력에 나선다.
VMware는 전세계 다수의 통신 사업자(CSP)가 VMware의 텔코 클라우드(Telco Cloud) 플랫폼을 도입해 코어, 엣지, RAN을 포함한 텔코 클라우드 전반에서 4G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전략적인 5G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VMware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VMware는 통신 사업자 고객이 수익을 확대하고 서비스 수명 주기를 자동화하며 운영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VMworld 2019 Europe에서 프로젝트 마에스트로(Project Maestro)로 발표된 바 있는 VMware Telco Cloud Automation은 텔코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이번에 공식 출시(GA)된다.
쉐카 아이야(Shekar Ayyar) VMware 부사장 겸 텔코 및 엣지 클라우드 부문 총괄 사장은 “5G는 미래이며 새로운 클라우드 경제에 참여해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로 변모하기 위해서 통신사는 진화해야 한다”며, “전 세계 통신사들이 VMware를 선택해 NFV에 구축된 소프트웨어 정의의 자동화된 가상화 인프라를 도입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VMware는 오늘날 고객의 과제를 해결하고 내일의 기회에 대비할 수 있는 포괄적인 텔코 및 엣지 클라우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클라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