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인포매티카와 맵알, 고성능 빅 데이터 통합 및 분석을 위한 공동 지원 발표
인포매티카와 차세대 아파치 하둡 배포판 공급업체인 맵알 테크놀로지스는 인포매티카 플랫폼에서 하둡용 맵알 배포판을 지원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맵알과 인포매티카의 제품을 함께 활용함으로써 이제 고성능 데이터 통합, 복제 및 메시징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고성능 네트워크의 한계를 넘어서 시간당 수 테라바이트의 트랜잭션, 인터랙션 및 스트리밍 데이터를 맵알로 전달하는 것은 물론, 그 어떤 코딩 작업없이도 하둡에서 다양한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파싱 및 처리할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Informatica HParser는 하둡 개발자에게 로그, 통화 데이터 기록, 산업 표준, 문서 및 바이너리 또는 계층형 데이터 등을 비롯한 데이터 소스의 다양성과 복잡성을 다룰 수 있는 하둡 파싱 기능을 즉시 제공한다. 맵알에 대한 기본 지원으로 HParser 사용자들은 맵알 플랫폼의 신뢰성, 속도 및 사용 용이성 등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이사는 “빅 데이터는 트랜잭션 데이터에서 소셜, 스트리밍 및 여타 배치 및 실시간으로 생성된 데이터의 형태에 이르기까지 여러 다양한 형태 및 크기를 가지고 있다. 맵알과 인포매티카는 빅 데이터의 볼륨, 다양성 및 속도를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인포매티카 제품에서 코드를 작성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강력한 데이터 통합, 데이터 복제, 메시징 기능까지 모두 결합하게 된다”.고 설명하며,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고도의 성능, 확장성 및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조직들에게 독보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