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DT는 초저전력 SSD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새로운 정밀 온도 센서 제품군을 선보였다. IDT의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군은 대용량 메모리 모듈에 대한 기존 표준과의 호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력 소모량은 최소화하고 BOM을 최적화한다.
IDT TS3000GB0A0은 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전력 고정확도 온도 센서로, 전력 소비를 줄이기 위해 1.8V 파워 서플라이를 지원하고 SSD 메모리 모듈에 대한 기존 공급 전압과도 호환되므로 전압 레귤레이터를 추가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 디바이스는 탁월한 온도 정확도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IDT의 전통을 이어가는 제품으로, -20°C~+125°C에서 동작하는 등급 B 온도 센서에 대한 JEDEC JC42.4 규격에 명시된 요건을 뛰어넘는 우수한 성능을 실현했다. 혁신적인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는 분해능에 관계없이 업계 최고 수준인 100나노초 미만의 변환 시간으로 12비트(0.0625°C)까지 프로그래밍 가능한 분해능을 구현하여, 전체 온도 범위에 걸친 열 제어 루프의 전반적인 정밀도를 크게 개선한다.
IDT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사업부의 마리오 몬타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SSD 시장은 향후 10년간 대폭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IDT의 전략적 역점 사업 분야기도 하다”고 밝혔다. 그는 “IDT는 메모리 및 SSD 고객들로부터 고성능 및 저전력 시스템 솔루션 부문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며 “IDT의 최신 온도 센서는 이러한 수준의 품질을 구현하는 동시에 우리의 방대한 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는 PCI Express 플래시 컨트롤러 및 스위치, 타이밍, 전력 관리를 비롯한 그 밖의 메모리 인터페이스 제품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IDT TS3000GB0A0은 최신 세대의 플래시 메모리 및 컨트롤러와의 호환성을 위해 SMBus 인터페이스와 I2C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한다. 또한 JEDEC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있어, 대부분의 경쟁사 열 센서가 어떠한 표준화 노력도 따르지 않는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공되는 표준 기반 솔루션이다. 이 디바이스에는 고급 온다이 전력 관리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모바일 기기나, 또는 오류 허용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이 배터리 전원으로 동작하는 경우 같은 임계 모드 시 전력 소모량을 최소화한다. 이와 함께 입력 글리치 필터링 및 파워업 전압 히스테리시스 특성을 바탕으로 오류 허용 오차를 개선하는데, 이는 서버 및 스토리지 장비의 중요한 특성이기도 하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