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XP 반도체는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RFCMOS 기반의 원칩 차량 라디오 솔루션 제품군에 새로 TEF664x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TEF664x는 로우IF AM/FM 튜너와 DSP 프로세싱을 하나의 칩에 모두 통합하며, 싱글 튜너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됐다.
전세계, 특히 브릭스 국가(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의 OEM 및 차량 라디오 제조업체들은 성능 저하 없이 외부 부품 수를 줄이고, 복잡한 시스템 통합 프로세스를 피하는 고도로 통합된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오늘 발표된 튜너 TEF664x는 표준에서부터 첨단 라디오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의 완전 확장형 제품군을 NXP의 SAF356x와 같은 코프로세서를 통한 디지털 라디오 지원과 함께 또는 없이 제공된다. 따라서, 자동차 OEM과 애프터마켓 헤드 유닛 공급업체들은 최대의 설계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확장형 접근방식이 적용된 TEF664x는 고성장 시장에 적합한 제품이다. 스트레티지 애널리틱스의 2012년 1월 자료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8년까지 브릭스 지역의 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수의 연평균복합성장률은 13%라고 한다. 한편, 북미, 유럽, 일본, 한국을 비롯한 성숙 시장의 CAGR은 6%에 머룰 것으로 전망되었다. 애프터마켓의 경우 예상 CAGR은 브릭스 경우 10%이며, 성숙 시장은 수치의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측된다.
검증된 DSP 기반의 디지털 프로세싱 기술을 사용하는 NXP의 원칩 튜너 제품군은 동급 최강의 수신 성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 TEF664x로 설계된 차량 라디오 시스템은 약한 신호 처리 개선, FM 잡음 공백, 환경 간섭으로 인한 잡음의 다중 경로 제거 향상, 발신 잡음 제거를 비롯한 많은 기능으로 혜택을 볼 수 있다.
통합의 극대화와 전력 효율성을 추구하는 글로벌 시장 동향은 NXP의 원칩 튜너 솔루션의 성공에 힘을 실어주었다. 특히, 2011년 초에 출시된 완전 통합형 TEF663x 원칩은 업계 최초로 안테나 인풋부터 오디오 아웃풋까지 모두 하나의 RFCMOS 칩에 결합한 완벽한 라디오 솔루션으로 많은 인기를 끌어왔다. TEF664x는 디지털 오디오 신호 프로세싱 서브시스템 없이 출시되어 수신 성능을 저해하지 않고 대안의 구성을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 유연성을 지원한다. TEF664x는 NXP의 SAF356x 소프트웨어로 정의된 라디오 코프로세서를 통해 옵션으로 HD 라디오와 DRM(+)를 지원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