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텔코리아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비롯해 가상화, 온라인 거래로 증가하는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분야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초고성능 SSD인 ‘인텔® SSD 91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텔 SSD 910 시리즈는 오늘날 데이터센터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필수적인 가속화된 스토리지 성능, 내구성 및 신뢰성을 제공한다. 인텔의 고내구성 기술 을 탑재하고 있는 인텔 SSD 910 시리즈는 MLC 25nm 낸드 플래시 메모리에 최적화되어 최대 하루 10회 전체 드라이브 쓰기를 5년 동안 지속할 수 있으며, 표준 MLC 기반 플래시 제품 대비 30배* 이상의 내구성을 개선한 비용 효율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인텔 SSD 910은 PCIe기반으로 설치가 쉽고 기존 서버 설계를 변경하지 않고도 중단 없는 서버 스토리지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고성능 프로세싱 및 미션크리티컬한 데이터 액세스를 필요로 하는 파일의 스토리지 계층화 및 캐싱에 사용할 수 있다. 한 개의 인텔 SSD 910으로 다수의 15,000rpm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대체할 수 있어 공간과 전력 소비 절감뿐 아니라 순차적인 성능 및 스토리지 확장성을 개선하고 지연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인텔 컨트롤러와 인텔 SSD 매니지먼트 펌웨어로 구성된다. 펌웨어는 내구성향상을 위해 최적화되었고 NAND 오류 감소 및 시스템 오류 관리를 할 수 있다.
인텔 비휘발성 메모리 그룹의 데이터센터 SSD 마케팅 디렉터 로저 핀은 “인텔 SSD 910 시리즈는 고성능, 내구성 및 신뢰성 등 모든 요소들이 완벽한 솔루션으로, 입출력이 많은 HDD 교체에 이상적”이라며 “데이터센터 IT 전문가들은 인텔이 SSD 기술 선두주자로서 품질과 신뢰성,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설치가 용이한 일류 SSD 솔루션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