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슈퍼마이크로, 개방형 사설 클라우드 솔루션 출시
- 2019-05-0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2U내의 핫스왑 3.5인치 하드드라이브 24개 지원
GPU 액셀러레이터와 100GbE 네트워킹 포함된 성능 가속 옵션 활용 가능
슈퍼마이크로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 (SMCI)]는 레드햇(Red Hat) 엔터프라이즈 리눅스(Enterprise Linux) 8을 기반으로 한 개방형 사설 솔루션들과 슈퍼마이크로 클라우드 최적형 서버 그리고 스토리지 시스템들을 출시했다.
슈퍼마이크로와 레드햇은 슈퍼마이크로의 슈퍼서버(SuperServer)와 슈퍼스토리지 시스템뿐만 아니라 레드햇 오픈시프트(OpenShift) 컨테이너 플랫폼 기반의 강력한 개방형 사설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해왔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와 지원 패키지가 완벽하게 결합되었으며 기업용 쿠버네티스로 개발된 이 새로운 솔루션들은 온프레미스, 사설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컨테이너로 설치되고 관리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기반의 슈퍼마이크로 개방형 사설 클라우드 솔루션은 듀얼-프로세서 서버 노드 네 개와 2U내의 핫스왑 3.5인치 하드드라이브 24개를 지원하는 심플리더블 슈퍼스토리지 시스템을 탑재한 슈퍼마이크로 2U 빅트윈(BigTwin™) 시스템의 첨단 기능을 활용한다.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고성능 NVMe와 25G 이더넷을 사용한 클라우드 최적화 설계를 통해 인프라의 효율성을 제고한다.
이 최적화된 솔루션들은 현대적인 데이터센터들이 손쉽게 설치하고 OPEX를 제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I(인공지능) 및 빅데이터와 같은 고난도의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인텔® 옵탄™ DC 퍼시스턴트 메모리, GPU 액셀러레이터와 100GbE 네트워킹이 포함된 성능 가속 옵션을 활용할 수 있다.
레드햇 부사장 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담당 제네럴매니저인 스테파니 치라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은 레드햇, 개방형 소스 커뮤니티 그리고 당연히 우리의 파트너 생태계가 4년 이상 열심히 작업한 최고의 결과물"이라면서 "우리는 슈퍼마이크로와 같은 파트너들과 협업함으로써 슈퍼마이크로의 자원 절약형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을 사용하며 새롭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 등 다양한 기업용 제품을 지원할 태세가 되어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을 조직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은 조직들이 전통적인 IT 인프라 운영에서 벗어나 서비스 제공 태세를 갖춘 운영으로 탈바꿈해야 한다는 압력이 증폭되는 필수적 상황에 직면한 가운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보안성과 지속성이 강화된 기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현대적 컴퓨팅을 가능케 하는 유연한 기반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은 IT가 역동적인 사업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툴, 기능과 역량을 제공하며 기존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안정성과 관리 향상을 구현하면서도 리눅스 컨테이너와 클라우드 자체 보수와 같은 혁신을 지원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스토리지
#클라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