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각 채널로부터 최대 3A의 연속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모노리식, 듀얼 출력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V~60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므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로드 덤프 및 콜드 크랭크 상태 동안 연속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각 채널에 대한 개별 입력, 셧다운, 피드백, 소프트스타트, 전류 제한 및 콤퍼레이터 핀은 복잡한 파워 서플라이 트랙킹/시퀀싱 요건을 간소화한다. 스위칭 주파수는 250kHz~2.25MHz에서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설계자는 까다로운 잡음에 민감한 주파수 대역대를 피함과 동시에 효율을 최적화 할 수 있다.
효율 및 부품 사이즈를 최적화하기 위해 두 내부 컨버터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최대 전류 제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LT3992의 내부 오실레이터 또는 외부 클럭 입력을 통해 동기화가 가능하다. 이들 컨버터는 180° 역위상이 가능해 전압 리플 및 외부 부품 사이즈를 더욱 줄일 수 있다. 다중 레귤레이터는 외부 클럭 출력을 통해 동기화되어 추가적인 전압 레일을 제공할 수 있다. 이들 출력은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결합도 가능하며, LT3992는 최대 6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5mm×5mm QFN-32 또는 방열 성능 강화 TSSOP-38 패키지 및 고스위칭 주파수 특징과 함께 초소형 외부 커패시터 및 인덕터 사용이 가능해 컴팩트하고 열효율이 뛰어난 풋프린트를 제공할 수 있다. LT3992의 메인 스위처는 고효율 3.5A, 325mVCESAT 스위치를 사용하며, 필수 오실레이터를 비롯해 컨트롤 및 로직 회로가 싱글 다이에 통합되어 있다.
이 디바이스는 독특한 설계 기술로 넓은 입력 전압 범위에서 고효율이 가능하며, 전류모드 토폴로지 적용으로 빠른 과도 응답 및 우수한 루프 안정성을 제공한다. 한 채널에 주파수 디바이더를 제공해 다른 채널 주파수의 1/2, 1/4, 또는 1/8 주파수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하며, 높은 스텝다운 비를 제공함과 동시에 외부 부품 사이즈를 최소화한다. 또한 향상된 단락 보호 및 다이 온도 모니터를 통해 보호 기능이 한층 더 강화되었다. 기타 다른 특징들로는 서멀 셧다운 및 독립 파워 굿 플래그가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