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셰브론 에너지 솔루션과 브릿지룩스는 도시의 에너지 및 유지보수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도록 LED 조명 기술에 있어서 혁신적 발전을 장려하기 위한 연합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셰브론의 에너지 서비스 자회사인 셰브론 에너지 솔루션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도시에서 추가 비용 없이 거리조명을 LED 기술로 업그레이드 하게 된다. LED 거리조명은 기존 일반 조명 대비 전력소모량이 50%나 낮고 유지비용이 훨씬 적게 들어 비용 절감분을 조명 설치에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이들 LED 거리조명은 가시성을 개선하는 더 나은 조명 품질을 제공하고 안전과 보안을 강화한다. 대부분의 경우 납세자인 시민들은 자신들의 지역에서의 뚜렷한 조명 개선 외에는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는다.
혁신적 리더십으로 잘 알려진 북캘리포니아주 앨러미다 카운티의 2개 도시 리버모어와 더블린은 이 독창적인 LED 기술을 시연하는데 참여하고 있으며, 브릿지룩스의 기술로 거리조명을 업그레이드 했다.
리버모어의 존 마천드 시장은 “시범사업에서 이미 많은 호응을 얻었다. 조명 혁신의 뛰어난 발전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우리가 로컬 청정기술 기업에 적극 투자함으로써 전세계 다른 도시들에게까지도 영향을 미쳐 잠재적인 비용 이점을 꾀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 서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거리조명은 통상적으로 도시가 지출하는 에너지 비용의 10-40%를 차지한다. 클린턴 글로벌 기후 이니셔티브에 따르면, 거리조명에 소비되는 에너지는 오늘날 지방정부가 사용하는 전력 가운데 3번째로 크다. 미국의 여러 도시들은 기존의 가로등을 브릿지룩스의 LED로 교체해 연간 에너지 비용을 최대 40%인 1700만 달러나 절감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