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커넥선트 시스템즈는 노트북, 울트라북, 태블릿 등 모바일 PC에 고품질 오디오를 제공하기 위한 저전력 HD 오디오 코덱인 CX20752와 CX2075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텔의 HD 오디오 규격 1.1을 준수하는 CX20752와 CX20754는 마이크로소프트 WLP 4.0 데스크탑 및 노트북 프리미엄 로고 기준을 초과하는 오디오 품질을 제공한다. 192kHz까지의 샘플링 주파수에서 작동하는 2개의 24비트 스테레오 DAC와 96kHz까지의 샘플링 주파수에서 작동하는 2개의 24비트 스테레오 ADC를 가지고 있는데, 이 코덱들은 모두 멀티 스트리밍 및 실시간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커넥선트 고유의 음성 프로세싱 알고리즘과 이러한 하드웨어 기능을 결합해 이 새로운 코덱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링크(Lync: 음성통화, 화상통화, 온라인문서 공유뿐 아니라 다른 디바이스의 확장까지 그 분야를 넓힌 비즈니스 전용메신저) 및 스카이프 (Skype) 인증이 필요한 플랫폼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CX20752와 CX20754에는 특허를 받은 일반모드 스크램블링 기술이 적용된 필터 없는 스테레오 클래스 D 앰프가 통합되어 있어, 4ohm 부하에 1% THD+N (Total Harmonic Distortion + Noise: 고주파 왜곡에 대한 비율) 수준에서 채널당 2와트 RMS (실효치) 출력을 낼 수 있다. 처음 부하가 걸릴 때, 고대역필터, 합선, 과전류 및 과열 등의 경우에 직류 탐지를 통해 디바이스 및 스피커들을 보호한다.
스피커 사운드의 세기를 왜곡 없이 최적화하기 위해 5밴드 이퀄라이저와 작동범위 압축이 내장되어 있어, 드라이버나 OS에 영향을 받지 않고 모바일 PC의 내장 스피커를 통해 높은 품질의 오디오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잠금 보호기능도 있어 해커들이 침입해 작동장애를 일으키지 못하도록 차단하여 스피커와 마이크로폰을 보호한다.
프로쿠스틱 캡리스 헤드폰 드라이버는 모든 범위의 주파수에 걸쳐 음이 재생되도록 할 뿐 아니라 지원하는 헤드셋이나 헤드폰에 외부 FETS 전계 효과를 가 필요 없도록 만든다. 누름 단추 명령 감지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스카이프, 미디어플레이어 및 아이튠스 같은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헤드셋에서 직접 제어할 수 있다. PDM 싱글-비트 스트림 인터페이스는 듀얼 마이크로폰 구현을 위해 2 개의 디지털 마이크로폰을 지원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