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솔루션을 활용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코드 생성이 가능하게 함으로 시간과 비용 절감
미국 연방항공국, 유럽 항공 안전청(EASA), 브라질 민간 항공국으로부터 동시에 인증을 받은 유일한 항공기
글로벌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앤시스(ANSYS)는 브라질 최대 항공사인 ‘엠브라에르(Embraser) E190-E2 항공기’에 탑재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시뮬레이션과 기본 비행 제어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임베디드 코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앤시스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엠브라에르 E190-E2 항공기’는 가장 효율적인 단일 통로 항공기로 현재 주력 세대인 E190보다 연료 효율이 17.3%나 높다. 또한, 가장 친환경적인 항공기로 외부 소음과 배출 가스 수준도 동급 최저 수준이며 단일 통로 항공기 중 가장 긴 유지 보수 주기를 가지고 있다.
앤시스의 시스템 사업부문의 부사장이자 총책임자인 에릭 반테기니(Eric Bantegnie)는 “이번 앰브라에르 E190-E2 항공기도 앤시스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인증 프로세스가 한층 수월하게 진행돼 빠르게 상용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앤시스의 시스템 솔루션은 항공부터 자동차에 이르는 여러 산업분야에서 인증을 신속하게 받아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