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11’ 출시
  • 2018-04-16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데이터 검색 및 부서별 분석을 원활히 수행, 거버넌스 데이터를 위한 기반을 구축
보안 기능 저하 없이 많은 통찰력을 확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11)’을 공식 발표했다.

스마트폰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라이브러리’ 앱 등 향상된 기능 및 성능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11’은 매핑(mapping) 기능이 향상되어 맵박스(Mapbox) 기반의 지형 공간 분석(geospatial analytics)을 수행할 수 있다. 맵박스는 모바일 및 웹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위치 데이터 플랫폼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11’에는 즉시 사용이 가능한 시각화(visualizations), 콘텐츠에 대한 인텔리전트한 권고(recommendations) 기능, dossier 프롬프트, 스마트폰용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라이브러리(MicroStrategy Library) 기본 앱이 포함되어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10.11(MicroStrategy 10.11)’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새로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라이브러리 앱(MicroStrategy Library App)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Dossiers 탐색
다양한 장치 및 폼 팩터에서 dossier를 세련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반응형 디자인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iOS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네이티브 앱에서 dossier의 데이터와 원활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휴대용 기기에서 터치 기반의 워크플로우를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의 최신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라이브러리(MicroStrategy Library) 앱을 다운받으면 된다.
 
맵박스(Mapbox)를 지원하는 새로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지형 공간 서비스(MicroStrategy Geospatial Services)’로 '위치 인텔리전스(Location Intelligence)' 향상
새로운 맵 시각화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스크톱(MicroStrategy Desktop™),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워크스테이션(MicroStrategy Workstation),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웹(MicroStrategy Web™),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라이브러리(MicroStrategy Library)를 포함하여 모든 인터페이스의 dossier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지능적인 클러스터링 및 집계, 양방행 줌 기능을 지원하는 다이나믹 레이어, 애트리뷰트 임계값 등 고급 매핑 기능을 통해 공간 데이터를 분석 및 시각화할 수 있다. 이러한 매핑 서비스는 즉시 사용 가능한 ESRI 맵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맵 스타일에서 마커, 버블, 영역 타입을 지원한다.
 
10.11 버전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지형공간 서비스(MicroStrategy Geospatial Services)’는 벡터 기반 맵을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역량을 2배 향상시켰으며, 위치 데이터에 대한 높은 정밀도와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10.11 버전을 통해 전세계 150 개국 이상의 모든 미국 우편번호(zip codes)와 포스탈 코드(postal code)를 잇는 맵에서 폴리곤(Polygon, 다각형) 모델을 만들 수 있다.

10.11은 기본(basic), 화이트(white), 라이트(light), 다크(dark), 거리(street), 지형(topographic), 물리적(physical), 위성(satellite), 위성 거리(satellite street) 타입 등 맵 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클러스터, 집계, 레이어에 줌 기능을 적용해 지형 공간 데이터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애널리스트들은 다양한 줌 레벨로 특정 데이터 계층을 다이내믹하게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애트리뷰트(attributes)나 디멘션(dimensions)에 색상 임계값을 추가하여 지도에서 비즈니스 디멘션을 보다 쉽게 시각적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기업들이 수집하는 위치 데이터셋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인텔리전스 집계, 드릴 다운(drill down)을 지원하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같은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규모에 상관없이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지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   #신제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