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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피어 인공지능 아익슨, 라인(Line)에 통합되 적용
- 2018-04-1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소비자 성향과 행동 유형에 대한 한층 높은 수준의 인사이트를 제공
소비자, 기업, 서비스 간의 ‘Closing the Distance(거리 축소)’
인공지능(AI) 기업 애피어(Appier)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데이터 정보 솔루션 아익슨(Aixon)이 라인(LINE)에 통합되었다고 발표했다.
아익슨과 통합으로 라인 비즈니스 커넥트 서비스(LINE Business Connect Service: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해 다양한 라인 계정 기능에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관은 자신들의 팔로워에게 강력한 AI 인사이트를 적용하고 고도로 타겟팅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아익슨은 강력한 잠재고객 예측 세분화 기능을 통해 수행한다. 인공지능 엔진은 먼저 라인 사용자의 아이디를 20억명이 넘는 이용자 및 그들이 사용하는 기기의 특성을 애피어 크로스엑스(CrossX)의 자료를 기반으로 교차 측정한 뒤 핵심 단어와 관심 분야로 분류한다. 라인 비즈니스 커넥트 계정이 있는 기관은 잠재고객에 대한 세분화된 자료를 이용해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것으로 예측되는 이용자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시간 교차 플랫폼 마케팅의 잠재적 가능성이 열린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라인 이용자가 전자 상거래 사이트에서 쇼핑을 하면서 제품 구매를 망설일 때 해당 사이트의 운영자는 라인을 통해 특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구매를 촉진한다.
애피어 생산 관리 부문의 매직 투(Magic Tu) 부사장은 “라인은 아시아에서 수억명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가장 대중적인 메신저 플랫폼이다. 생기 넘치고 활발한 공간이자 기업의 마케터 입장에서는 꿈 같은 커뮤니티다. 라인은 이제 딥러닝과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아익슨의 인공지능 도움을 통해 고객과의 거리를 좁힐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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