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2)에서 자사의 OMAP™ 5 플랫폼에 초점을 맞추고, 라이브 데모를 통해서 OMAP 프로세서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되는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품의 뛰어난 성능을 선보였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오토모티브에서 스마트 홈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 분야에 이용할 수 있는 OMAP 5 플랫폼은, 사용자들이 다양한 완제품으로 콘텐츠를 포착, 편집, 저장, 공유할 수 있으며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뛰어난 디지털 허브를 구현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풍부한 멀티미디어 멀티태스킹 집중적인 비주얼을 달성할 수 있다.
TI의 OMAP 플랫폼은 오래 전부터 스마트 멀티코어 아키텍처라고 하는 균형 잡힌 시스템을 채택함으로써 최적전력으로 가장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이 아키텍처가 진화해서 OMAP 5 플랫폼의 핵심을 이루는 것으로써, 이 아키텍처가 모바일 컴퓨팅으로 가능한 것들에 일대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또한 TI의 모바일 최적화된 28나노 프로세스와 결합하여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그 밖에도 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이점들을 달성하고 있다.
전반적인 CPU 성능: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상호의존적인 작업들을 멀티 프로세서로 분산함으로써 매끄러운 작업 처리와 신속한 응답을 달성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들이 단일 쓰레드 방식이거나 또는 상당 부분이 단일 쓰레드 방식인 작업 또는 프로세스를 포함함으로써 단일 플랫폼 내의 다수 CPU 코어로 파티셔닝을 하기가 불가능하다. 이 시장의 이와 같은 현실을 고려하여 OMAP5430 프로세서는 ARM CPU 중에서 가장 뛰어난 단일 쓰레드 성능을 제공하는 코어로써 2개의 ARM® 코어텍스™-A15 코어를 채택하고 있다.
TI의 부사장이자 OMAP 플랫폼 사업부 총괄 매니저인 레미 엘-오잔은 “자사는 OMAP 5 플랫폼으로 우수한 설계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OMAP 5 플랫폼 그 자체로써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있다.”며 “오늘날 시장은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2W 이하의 전력 소비로 전례 없는 성능을 원하고 있다. OMAP 5 플랫폼은 그와 같은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업계의 유일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싱 플랫폼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요구에 대응해서 뛰어난 최종 사용자 경험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미래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