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E 커넥티비티의 사업부인 TE 회로 보호가 스마트 액티베이션 기능을 가진 새로운 MHP 소자를 발표했다. 이 MHP-SA 소자는 리셋 가능한 저비용의 공간 절약 솔루션으로서 기존의 일반적인 방식의 고출력 리튬 배터리와 모듈 애플리케이션 보호 제품의 대안을 제공한다. 이 소자는 충전용 전동 공구, e-스쿠터, 경전기차와 대기 전력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에 적용된다.
이 MHP-SA 제품은 정교한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일부로서 전자 기기들과 연동하여 대형 멀티 셀 배터리 팩과 모듈의 과충전 보호를 돕는다. 이 “스마트 액티베이션” 기능은 외부 액티베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별도의 추가 단자의 신호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일반적으로 배터리 시스템 내의 IC 는 배터리 시스템의 온도, 전류, 전압을 추적 관리하면서 이상이 감지되는 경우 FET동작시켜서 MHP-SA 내부의 히터 부품(PPTC)을 가열하고 이에 따라 내부의 바이메탈이 활성화한다. 그 이후에는 바이메탈 접속이 개방되어 주 전원 라인의 접속이 차단된다.
MHP 기술은 PPTC 소자와 병렬로 바이메탈 보호기를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회로 보호 소자 기술을 이용한다. 반복 사용이 가능한 MHP 기술은 아크를 억제하는 특성을 지니면서도 대형의 DC 퓨즈 등 여러 가지 보호기기에 비해 작은 크기와 얇은 폼팩터를 제공한다.
MHP-SA 소자는 주 전원 라인을 차단하기 위해 작은 용량의 FET를 이용하기 때문에 설계 비용 절감을 도와준다. 또한 반복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돌입 전류에 대하여 과다한 여유치를 고려할 필요가 없다. 이로 인해 설계자들은 더 크고 더 비싼 DC 퓨즈를 MHP-SA 소자로 대체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