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 기사보기
오라클, 보험 업계 솔벤시 II 리포팅 및 분석 위한 애플리케이션 출시
오라클은 보험 업계에 새로운 규제기준으로 떠오른 솔벤시II의 주요 요구사항에 따른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하고, 금융 기업에 향상된 자본 관리 성능을 제공하는 ‘리스크 및 솔벤시II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오라클 인슈어런스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오라클 파이낸셜 서비스 분석 애플리케이션 스위트의 구성요소이다.
오라클 인슈어런스 스위트는 검증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를 기반으로 향상된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보험 업체들이 보험상품, 시장, 운영 과정, 신용, 유동성, 청약심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에 대한 통합적인 시각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업계 최고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석 성능을 통해 기업이 리스크에 대한 단일하고 전사적인 뷰를 확보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보험사들은 업계 선두의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은 높은 확장성과 속도를 제공해 기업이 미래의 규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 및 자본 계획을 하도록 지원한다.
생명보험, 손해보험, 건강보험 및 재보험을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위해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은 각 부서가 솔벤시II 규제의 요구사항을 신속히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통합된 플랫폼상에서 데이터 관리를 중앙화해 운영 및 시장 리스크를 장기적으로 관리한다.
보험사들은 오라클 파이낸셜 서비스 분석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데이터의 품질, 완결성, 조화성과 함께 추적 툴을 활용해 솔벤시II 리포팅과 관련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의 품질을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의 워크플로우, 공지, 보안, 감사(audit) 성능은 각 사의 자체 리스크와 솔벤시 평가를 효율적으로 해결해 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