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XP 반도체는 7개의 NFC 서비스 제공업체와 애플리케이션 제공업체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NXP 부스에 설치된 컨셉 카페인, NFC 카페에서 NXP의 모바일 NFC 기술, NFC 태그, 비접촉 리더기 등을 활용한 NFC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NFC 앱 제공은 OEM, MNO, 소매유통업체들이 현재 실시하는 단말기 및 리더기 인프라 설치만큼이나 중요하다. 앱 개발자들과 서비스 제공자들은 NFC 지원 장치는 물론 앱 수요 증가를 유발하는 등 NFC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구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NXP가 윈도8 태블릿용으로 NFC 드라이버를 개발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를 지원하고, 완벽하게 검증된 안드로이드용 NFC 오픈소스 호스트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한 것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중요한 일이다. 이는 앱 개발자들에게 최종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기존 앱의 유용성을 확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NFC가 제공하는 편리성, 보안,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화했다.
터치어노트, 나리안, 포스퀘어, 페이바이폰 등은 모두 NFC 태그와 관련된 NXP의 엔드투엔드 전문지식을 활용하며, NFC 무선 제어기는 현재 130 가지 이상의 모바일 장치에 설계됐다. 디바이스피델리티는 NXP의 NFC 무선 제어기와 SmartMX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시큐어 엘리먼트를 microSD 제품에 통합했으며, NXP 기술을 사용하는 비접촉 NFC 지원 지급결제 단말기 리더기와도 호환된다.
NXP 반도체의 모바일 트랜잭션 담당 부사장인 제프 마일스는 “NXP는 혁신적인 NFC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런 서비스와 이런 서비스가 ‘오프라인 세상을 온라인’으로 구현하는 방법은 NFC 무선 제어기, 태그, NFC 지원 리더기 부문에서 NXP가 구축한 리더십과 10여 년에 걸친 투자를 활용한다. 늘어나는 NFC 애플리케이션이 에코시스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NFC의 가시성과 매력을 확대 시켜 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