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MWC서 차세대 iOS용 클라우드 플랫폼 SDK 선보여
  • 2018-02-28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새로운 선불형 기업용 모델,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 등 
도이치텔레콤, 마스터카드 등과 손잡고 고객사 디지털 변혁 지원 확대


SAP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이하 MWC) 2018’에서 플랫폼형 서비스(Platform as a Service, 이하 PaaS)인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의 새로운 선불형 모델을 선보였다.

차세대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도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고객의 기업용 앱과 프로세스를 모바일 기기로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은 SAP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인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를 토대로 한다. 이 둘이 결합되어 고객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지능형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해, 궁극적으로 새로운 시대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에 적용되는 새로운 선불형 기업용 모델은 고객이 SAP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구성하고 사용할 때 간소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은 자사의 상황에 맞춰 혁신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크레딧 소비 현황 및 잔고에 대한 측정, 보고, 세부 회계 분석을 정기적으로 제공받아 각 서비스 사용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적시에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서비스를 손쉽게 식별·구매·모니터링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된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는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새로운 컨트롤로 강화된 소비자용 수준의 모바일 업무환경, ▲ 더욱 긴밀하게 통합된 엑스코드(Xcode) 개발 환경, ▲ 향상된 기업용 모바일 앱 제공 위한 SAP 클라우드 플랫폼 내 다른 기능과의 통합, ▲ 모바일 앱 상의 이미지 인식과 같은 SAP 레오나르도 서비스 지원 등을 포함한다. 아울러, 고객은 앱 내의 ‘SAP API 비즈니스 허브(SAP API Business Hub)’에서 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에 접근할 수 있고, ‘SAP 트랜스레이션 허브(SAP Translation Hub)’를 활용해 앱을 전환할 수 있다.

SAP는 두 가지 새로운 iOS 모바일 앱도 선보였다. SAP 인슈어런스 세일즈 어시스턴트(SAP Insurance Sales Assistant)는 포괄적인 고객 인사이트와 성과 KPI에 대한 개요를 제공해 보험 설계사가 영업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에셋 매니저(SAP Asset Manager)는 SAP S/4HANA의 디지털 코어와,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IoT 플랫폼으로 활용해 작업 주문, 알림, 상태 모니터링, 자재 소비량, 시간 관리 및 실패 분석 등을 관리한다.

비요른 게르케(Björn Goerke) SAP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고객과 파트너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용 새로운 과금형 기업용 모델을 통해 증가하는 SAP 플랫폼 포트폴리오와 비즈니스 서비스를 활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다 쉽게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다”며, “새로운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는 소비자용 수준의 경험을 전달해 모바일 혁신을 제공한다. 조직은 모바일 특유의 자유로움과 민첩성으로 비즈니스를 창조하고 혁신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이와 함께, SAP는 SAP 빅데이터 마진 어슈어런스(SAP® Big Data Margin Assurance) 클라우드 에디션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의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 기술에 기반한 SAP 빅데이터 마진 어슈어런스 클라우드 에디션은 SAP 클라우드 플랫폼, 빅데이터, 고급 애널리틱스, 머신러닝을 결합해 고객사와 제품 마진, 수익성에 대한 심도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 사용자는 특정 제품군이 고객사에게 미치는 영향을 신속하게 파악해 수익과 높은 연관성을 보이는 제품군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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